출처- instagram @__shinyeeun

고등학생 때는 가고 싶은 대학 리스트를 적어보기도 하고 학교에 방문해보기도 합니다. 또 각 대학 홈페이지에서 홍보대사 학생들을 보고 대학에 대한 꿈을 키우기도 하는데요. 성균관대 홍보대사로 활약하다 데뷔해 인기를 끌며 10대들에게 사랑 받는 스타가 된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신예은이었는데요. 데뷔전 신예은부터 오늘의 신예은까지 한 번 알아볼까요?

출처 – 톱스타뉴스 외

JYP의 대표 여배우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신예은. 신예은은 강원도 속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을 강원도에서 보냈으며 이후 안양예술고등학교에서 연극영화과(연극전공)였다고 합니다. 안양예고 출신 배우들은 연예계에 많은데요. 신예은 역시 그 계보를 이은 셈이었습니다. 이어 대학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로 가면서 배우 정석코스를 밟았는데요. 줄곧 배우를 꿈꿔왔다는 것이 보입니다.

출처 – 대학내일

신예은은 1998년생으로 올해 스물 세살입니다. 대학도 현역으로 갔으니 17학번인셈이죠. 동기로는 얼굴천재 차은우, 아역배우로 활동했던 서신애 등이 있습니다. 신예은은 당시 학교에서 과대를 맡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신예은은 대학생으로서 대학생 타겟 잡지인 ‘대학내일’에 표지 모델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대학내일 표지 모델 활동을 하며 배우를 꿈꾸던 신예은에게 좋은 기회가 다가왔다고 합니다. 바로 JYP의 캐스팅 소식이었죠. 이에 연습생이 된 신예은은 더욱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고 합니다. JYP는 대형기획사에 속하긴 하지만 아이돌 위주였는데요. 그래서인지 JYP가 키운다는 배우 소식에 초반부터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은 배우로 아예 전향했지만 수지 역시 아이돌로 데뷔해 배우 활동을 해왔던 것이니까요.

데뷔 전에도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렇게 차츰 차츰 얼굴을 알린 신예은은 정식배우로서의 데뷔도 꾸준히 준비했고, 학교 활동도, 데뷔전 활동도 열심히 하던 신예은은 배우로 2018년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신예은의 데뷔작은 플레이리스트 ‘에이틴’인데요. 신예은은 에이틴에서 주연 도하나 역을 맡아 활약했습니다.

출처 – 페이스북 ‘신예은’

에이틴은 플레이리스트가 제작한 웹드라마로, 웹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며 1020세대에게 화제가 됐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신예은에게도 의미 있을 작품이었죠. 이러한 인기 덕분인지 에이틴은 시즌2까지 제작되었고 신예은 역시 에이틴2에도 출연하며 웹드라마계 스타가 됐습니다. 이후 에이틴은 Mnet에서도 방영되며 그 인기를 더했습니다.

신예은은 예쁘고 시원시원한 외모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신예임에도 초반부터 주목받았는데요. 신선한 마스크와 20대 초반이라는 나이까지 더해져 날이 갈수록 캐릭터와 연기의 폭이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어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주연 윤재인 역으로 활약했습니다.

출처 –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올해는 공중파 드라마에도 진출했습니다. 현재 신예은은 KBS 드라마 ‘어서와’에 출연 중인데요. 이번에도 주연, 김솔아 역을 맡았습니다. 20대 초반 여배우로서 활약을 지속할 것으로 보이죠.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JTBC 드라마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도 긍정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외에도 신예은은 다양하게 활동했습니다. 에이틴 이후 같은 해 JYP 소속 아이돌 그룹인 ‘Day6(데이식스)’ 뮤직비디오 ‘Shoot Me’에 출연했으며, 지난해에는 ‘브라운아이드 소울’ 뮤직비디오 ‘Right’에 출연했습니다. KBS ‘해피투게더’, SBS ‘본격연예 한밤’, tvN ‘짠내투어’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으며 KBS ‘뮤직뱅크’ MC로도 활약해오고 있죠.

광고도 많이 찍었는데요. LG 휴대폰 G7 ThinQ 광고부터 또래오래 치킨, 제주 소주 ‘푸른밤’까지 다양했습니다. 10대들에게 인기 많은 스타답게 인터넷 강의 ‘대성마이맥’, 교복 브랜드 ‘엘리트’ 등의 광고를 찍었습니다. 르꼬끄, NII 등 의류 브랜드도 빠지지 않았죠. 20대 타겟인 SK텔레콤의 0teen광고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이외에도 맑은 이미지를 기반으로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플레이스-모아트 벨벳 립스틱’, 랑방 향수, 안나수이 판타지아 머메이드, 스프라이트 등의 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instagram @__shinyeeun

이렇게 성장하며 다방면으로 활약 중인 20대 초반 여배우 신예은인데요. 활동 영역도 나날이 넓어지고 연기도 호평을 받아온 만큼 10대, 20대의 스타를 넘어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는 스타가 되길 응원해봅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과 활약, 기대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