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소희는 연예인 못지않은 귀여운 외모와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남다른 실력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국악인입니다. 한 통신사 CF에서 고운 한복을 입고 등장해 앳된 얼굴과 상반되는 구성진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국악소녀 송소희. 알고 보니 그녀는 이미 예능프로그램 <스타킹>을 통해 유명세를 떨친 국악 신동이었는데요.

출처-instagram @_songsohee

차세대 국민 여동생으로 각광 봤던 그녀가 이제는 어엿한 국악인으로 성장해 매년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인 지난해 7월 국악 요정 송소희가 단독 콘서트를 마치고 떠난 여름휴가를 따라가 볼 건데요. 어린 시절부터 공연을 하며 바쁘게 지내온 그녀가 오랜만에 받은 꿀같은 휴식을 과연 어떻게 보냈는지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친구들과 함께 떠난, 보라카이

바쁜 활동을 마치고 오랜만에 휴식시간을 가진 송소희는 친구들과 함께 동남아의 대표적인 휴양지 보라카이로 떠났는데요. 지난 2018년 6개월간의 환경복원을 마치고 재개장한 이후 더더욱 인기가 높아진 필리핀 최고의 휴양지 보라카이.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 인천-칼리보 구간을 운항하는 직항 항공편이 매일 7편씩 운항될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여행지죠.

하지만 보라카이에 가기 위해서는 칼리보 공항에 도착한 후에는 마부하이 마리타임에서 운항하는 페리를 타거나, 사우스웨스트 벤 또는 픽업 서비스 등을 이용해 보라카이 섬으로 2시간 이상 이동해야 되는데요.비록 동남아 유명 휴양지들 중에서 이동시간이 긴 편에 속하지만 아직 그대로 보전된 청정자연과 필리핀 원주민들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복잡하고 번화한 지역이 드물어 쇼핑이나 관광지 투어보다는 자연에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죠. 천혜의 자연 속에서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하며 쉬어갈 수 있는 편안한 힐링 휴양지 보라카이. 게다가 섬의 규모가 워낙 작고 복잡하지 않아서 태교여행지로도 인기가 높다고 하죠.

세계 3대 비치로 꼽히는, 화이트 비치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화이트비치. 보라카이가 곧 화이트 비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보라카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무려 7km에 달하는 끊임없는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화이트 비치는 마이애미의 팜비치, 호주의 골든코스트와 함께 세계 3대 비치로 선정된 이력이 있을 만큼 남다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해변이죠.

하얀 산호가루가 섞여 곱디고운 하얀 모래와 파란 하늘,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치진 화이트 비치가 가장 아름다울 때는 바로 해 질 무렵인데요. 해 질 무렵과 일몰 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 왜 보라카이가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지 단번에 알 수 있다고 하죠. 그 뜨거운 인기에 화이트 비치에서 선셋을 보기 위해서는 꽤나 이른 시간에 방문해 명당을 잡아야 된다고 하죠.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는, 할로 망고

휴양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맛있는 해산물 요리와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푸짐한 로컬푸드들입니다. 보라카이의 따뜻한 날씨와 가슴이 탁 트이는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먹는 음식은 더욱 맛이 있을 수밖에 없을 것인데요. 필리핀에 왔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저렴한 가격에 즐기는 달콤한 망고죠.

송소희가 친구들과 함께 찾은 할로 망고는 보라카이를 찾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맛집으로, 디몰과 화이트 비치 두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는 진한 망고 맛을 자랑하는 아이스크림이 대표 메뉴. 또 망고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생망고와 망고주스뿐만 아니라 코코넛 주스, 수박주스, 파인애플 주스 등의 생과일주스도 여러 종류로 판매하고 있어 남녀노소에게 큰 연기하고 하죠.

보라카이의 핫플레이스, 디몰

쇼핑과는 거리가 먼 보라카이지만, 보라카이에도 나름 유명한 쇼핑 스팟있습니다. 바로 화이트 비치를 중심으로 가장 번화한 스테이션 2에 위치한 디몰.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한 번쯤 듣게 되는 이곳은 우리가 보통 ‘몰’이라고 부르는 큰 쇼핑센터가 아닌, 레스토랑, 상점, 마켓 등이 줄지어 위치한 구역을 말하는데요. 보라카이에서 가장 트렌디한 핫플레이스로 쇼핑뿐만 아니라 유명 맛집, 펍들로 가득 차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