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instagram @nojam_bot

1년 전, 유튜브 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화제가 되었던 ‘봇노잼’이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무 말 없이 공부만 하는 방송으로 34만 명의 구독자들의 ‘PICK’을 받은 그였는데요. 라디오, 뉴스까지 출연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그의 유튜브 정복기를 함께 살펴봅시다.

출처 – youtube @노잼봇

2017년 6월 25일. 봇노잼이 혜성처럼 나타나 ‘같이 공부해요’라는 영상을 올린 날이었습니다. 유튜브에는 여러 종류의 브이로그가 있는데, 그중 ‘GET READY WITH ME’나 ‘STUDY WITH ME’와 같이 화면 속 자신과 같은 행동을 하자는 취지의 영상이 있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하는 느낌만으로 원동력을 가지자는 것이죠.

출처 – youtube @노잼봇

또한 영상 속 본인도 다른 사람들이 볼 테니 더 집중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봇노잼이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다름 아닌 ‘얼굴’이었습니다. 그의 훈훈한 외모가 입소문을 타고 네 달 만에 무려 34만 명의 구독자가 생긴 것입니다.

출처 – youtube @노잼봇

가끔씩 올라오는 일상의 모습은 구독자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영상이었는데요. 처음 일상 영상이 올라왔을 때는 조회 수가 무려 120만 회에 달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봇노잼의 일상을 궁금해했는지 알만한 조회 수입니다.

출처 – SBS ‘모닝 와이드’
출처 – youtube @노잼봇 / instagram @nojam_bot

그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져 공중파까지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모닝 와이드’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것인데요. 얼굴에 어울리는 훈훈한 목소리로 또 한 번 팬들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경찰 준비를 계속 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을 ‘공부 방송 크리에이터’라고 소개했습니다.

출처 – MBC ‘아이돌 라디오’

유튜버로 전향한 이후에는 스타들만이 출연하는 ‘아이돌 라디오’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역시 영상처럼 어딘가 어색하면서도 진중한 모습을 보였죠. 네티즌들은 그의 얼굴만 봐도 ‘유잼’이라며 그의 출연에 환호했습니다.

출처 – youtube @노잼봇 / instagram @nojam_bot

사실 그가 유명해진 이유의 8할은 ‘주접 댓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노잼봇이 올린 영상마다 그의 외모에 대한 찬양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초창기에 팬들이 쓰는 댓글 보러 영상 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웃음을 유발하죠.

출처 – youtube @노잼봇

노잼봇은 최근 자신의 일상생활과 유튜버로서의 행사 위주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화보 촬영하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워낙 출중한 비주얼이라 어떤 옷도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는 패션위크에서도 포토월에 서고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다시 한 번 그의 비주얼과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출처 – instagram @nojam_bot

현재도 42만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개인 SNS 계정에는 약 11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그는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패션 계에서의 활약까지 예고한 그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볼 만하겠죠. 공시생이었던 삶도, 유튜버로서 노잼봇의 삶도 모두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