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해외여행을 하기가 힘든 만큼 국내에서 여행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제주도, 강원도 등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여행 키워드로 국내여행이 떠올랐다고 하죠. 그래서 이에 맞춰 과거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를 찾아보았는데요. 국내 여행지에서 근황을 전했던 걸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배우 박민하의 여행지를 보며 국내에서 갈 만한 여행지들, 한 번 알아볼까요?

박민하는 2010년 걸그룹 나인뮤지스로 데뷔해 활동했습니다. 당시 모델 그룹이란 말이 있을 만큼 멤버들 모두가 키가 크고 늘씬해 주목받았죠. 박민하 역시 2008년 슈퍼모델 선발대회 출신이기도 했고요. 이렇게 나인뮤지스로 활동하던 박민하는 2016년까지 활동 후 탈퇴했고, 배우로 전향해 활동해왔습니다. 올해는 KBS joy ‘셀럽뷰티’에서 MC로 활약하기도 했었죠. 유튜브에 Vlog를 올리며 일상을 전하고 있기도 하고요. 이렇게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근황을 전해온 박민하인데요. 지난해 올린 국내 여행 사진들이 특히 눈길을 끌었습니다.

Museum SAN(뮤지엄 산)


박민하는 지난해 6월 “오늘 날씨 이정도인 것 같은데…어디든 나가야 될 것 같은데…”라며 여행 당시 찍었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뮤지엄산(Museum San)에서 찍은 사진이었는데요.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종이 박물관으로 시작해 확장 및 통합하면서 현재의 형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올해 3월에는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나와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이외에도 뮤지엄 산은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작품인 것으로 유명하죠. 또한 뮤지엄의 상징물이라 할 수 있는 현대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산’이라는 테마에 착안하여 건물 한 동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실내와 야외를 직접 걸어다니며 관람해야 하는것이 특징입니다. 뮤지엄 전체 관람 소요시간은 2시간정도 걸리는데요. 실내외를 차분히 감상할 수 있어 강원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특히 큰 인기입니다.

Surfyy Beach(서피비치)

여름에 걸맞는 여행지 중 하나로, 박민하가 찾은 곳은 서피비치였는데요.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모습으로 알려진 청정 해변입니다. 과거 군사시설보호지역이었던 곳을 2년 전에 개방하면서 새롭게 서핑 스폿으로 떠오른 곳이죠.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물론이고, 1km에 걸쳐 펼쳐진 서핑 전용 해변까지 있어 서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죠. 먹거리존과 비치바 등이 있어 먹으면서 휴양까지 즐기기 좋아 보입니다.

특히 서퍼에, 서퍼의, 서퍼를 위한 서핑 전용 해변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서피비치는 국내 최대규모의 서핑 명소라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강원도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 1위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했죠. 입장료 무료인 서피비치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인증샷을 올리는 국내 포토스팟이기도 합니다.

Enough(이너프)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내 여행지, 바로 제주도인데요. 박민하는 제주 여행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요즘 제주도는 다양한 콘셉트 카페들이 많아지면서 카페 투어를 하러 오는 관광객도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이들에게 적합한 곳들을 곳곳 다닌 듯했습니다. 박민하가 올린 사진 속 장소는 제주 애월읍에 위치한 카페 Enough인데요. 남프랑스 콘셉트로 전반적으로 하얀 인테리어와 시원하게 통으로 난 유리창이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최근 채널A ‘하트시그널 3’ 김강열 – 박지현 데이트 장소로 등장하며 다시 주목받고 있죠.

L’îlot Jéju(릴로 제주)

제주도에 가면 바다만큼이나 즐길 만한 것이 먹거리와 분위기 있는 장소일 것입니다. 박민하 역시 그런 ‘감성 여행’을 즐겼는데요. 감성 여행 장소로 박민하가 픽(pick)한 곳은 바로 ‘릴로 제주’였습니다. 릴로 제주는 프랑스 음식점으로 프랑스 감성이 곳곳에 묻어 있는 인테리어와 음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Hidden Cliff(히든 클리프)

이렇게 먹거리를 즐기며 야외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좋은 숙소나 릴렉스할 장소 역시 힐링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인데요. 박민하는 이렇게 여행 중 힐링하기 위한 장소로 ‘히든 클리프’를 택했습니다.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인데요. 객실에 전면 유리창이 설치돼 있는 것은 물론 루프탑 바, 인피니트풀 등이 있어 리조트 내부에서도 즐길 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멤버들과 함께한 제주여행, 캠핑

박민하는 이렇게 나인뮤지스 멤버들과 제주도 코스를 알차게 함께 즐겼습니다. 유채꽃 플라자에서 유채꽃을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찍는가 하면, 제주 함덕 서우봉 해변에서 인생샷을 찍기도 했죠. 이렇게 국내에서 핫한 스팟만 찾아다니며 즐거운 우정 여행을 즐긴 박민하인데요. 이후에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박민하의 여행지, 참고해 볼 만할 것 같습니다.

한편, 최근에도 박민하는 나인뮤지스 멤버들과의 캠핑 Vlog를 올리며 돈독한 우정을 자랑했습니다. Vlog는 당일치기 캠핑으로 클럽 레스피아에서 찍었다고 하네요. 멀리 여행을 떠나기도 애매하고, 다양한 관광지를 도는 것은 힘들지만 이렇게 가족이나 친한 친구들과 즐기는 캠핑은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이 될 듯합니다.

박민하는 최근에도 밝고 싱그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주위 산책이나 가벼운 여행, 일상 사진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화보인지 일상인지 헷갈릴 정도죠. 유튜브 활동을 꾸준히 하는 만큼 여행에 관한 소식은 유튜브에 Vlog 영상 등으로 자세히 올라오는 편인데요. 아직 배우로서 활동이나 차기 활동 소식이 따로 전해진 적이 없는 만큼 앞으로의 연예활동도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