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어디로 떠나기가 힘든 만큼, 랜선으로 여행 상품을 검색해 간접 여행을 즐기거나 과거 여행에서 찍은 사진들을 돌아보며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죠. 자연스레 본인뿐 아니라 연예인들의 여행지 역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돌의 경우는 해외 일정이 많아서인지 더욱 해외에서의 모습을 찾아보기 쉬운데요. 이처럼 과거 업무차 혹은 휴식차 떠난 여행 사진들이 커뮤니티 등에서 종종 다시 언급되는 요즘, 예나 지금이나 빼어난 미모로 시선 사로잡는다는 ‘티아라’ 출신 지연의 과거 여행지, 한 번 돌아볼까요?

건강문제로 쉬면서, 지연이 택한 힐링 여행지

지연은 지난 2018년 이전 소속사였던 MBK와의 계약 종료 후 중국 기획사 롱전과 전속 계약을 맺으며 솔로로서 활동을 시작했었는데요. 이후 건강 문제가 생기면서 예정되었던 홍콩 팬미팅 일정을 취소하는 등 활동을 중단하거나 축소했었죠. 팬들에게 지연이 건강해져서 돌아오겠다는 메시지를 남겼지만 여전히 걱정이 많았던 상황이었는데요. 개인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일상 속 행복한 모습을 드러내면서 팬들을 안심시켰습니다. 이때 배경이 된 곳은 미국 하와이였죠. 밝은 태양만큼이나 밝은 미소를 띤 지연의 모습은 눈길을 끌었습니다.

Aloha, 하와이

하와이는 과거 ‘대표 신혼여행지’로 꼽히던 관광지였습니다. 요즘은 이에 더해 커플, 가족 단위 여행도 자주 온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홀로 여행이나 친구끼리 여행도 적지 않다고 하네요. 물론, 지금도 많은 신혼부부가 허니문으로 찾고 있다고 하지만요.

비행시간은 인천공항을 출발,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 도착 기준으로 약 10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직항과 경유편이 모두 있으며 이전보다 다양해진 노선으로 접근성도 나아진 편이죠. 하와이는 특히 바다 등 자연 경치가 유명해 리조트에 방문해 힐링 코스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미국령인 만큼 영어권이면서도 하와이만의 특유 언어들이 남아 있어 매력 포인트로 꼽히기도 하죠.

바다 즐기기 좋은 곳, NCL 프라이드 오브 아메리카 크루즈

지연은 하와이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바다를 알차게 즐겼습니다. 따사로운 햇볕 속에서 인생샷을 여러 장 남기는 한 편, 바다를 볼 수 있는 환경을 다양하게 다녔죠. 야외에서도 실내에서도 바다와 함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 여행을 추구한 듯한 지연이었는데요. 지연은 카페에서 선글라스를 끼고 이어폰을 꼽은 채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지연은 NCL 프라이드 오브 아메리카 크루즈에도 탑승했었다고 하는 것 같죠. NCL 프라이드 오브 아메리카 크루즈는 하와이 4개섬을 매일 기항하는 크루즈라고 하는데요. 바다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선상에도 즐길 거리가 많아 하와이 여행객에게 매력적인 코스라고 하네요.

햇볕이 내리쬐는 만큼 해변에 걸맞는 모자를 착용한 지연은 바닷가의 바람도 느끼겠다는 듯 야외 역시 즐긴 듯 보였습니다. 지연의 패션을 궁금해하는 사람도 많았을 만큼 여행자에게 인생샷을 가져다주는 패션을 자랑해 눈길을 끌기도 했죠.

화보 같은 지연의 여행 Selfie

지연은 다닌 곳을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는데요. 대신 인생샷을 많이 남겼습니다. 지연은 화보를 찍으러 간 건가 착각하게 할 만한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으로 다수 공유했는데요. 썬베드에서 찍은 사진부터 길거리를 거니는 사진 등 화보처럼 찍힌 ‘인생샷급’ 사진들이 많아 사진이 공유됐을 당시에도 팬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야자수와 해변을 배경으로도 많은 인생샷을 남긴 지연이었죠.

하와이는 섬이고 휴양지로 유명한 만큼 지연이 즐긴 곳을 비롯해 많은 해변이 있습니다. 특히 와이키키 해변이 유명한데요. 와이키키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서퍼들에게도 인기가 많아 활기찬 해변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바다 외에도 패션 매장들이 즐비해 있어 쇼핑을 즐기거나 거리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곳이죠. 분위기 있는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분위기 있는 식당가와 칵테일바 등이 있어 매력적인 곳이라고 하네요. 주위에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이 있는 만큼 가족 여행객에게도 적합하다고 하죠.

하와이에 가면 ‘코코넛 주스’, Hawaiian coconut juice

여행 갈 때, ‘이것만은 하고 오자’하는 것들 뭐가 있을까요? 다양한 것이 있겠지만 ‘이것만큼은 먹어 봐야해’하는 것이 있을 텐데요. 하와이에서 그렇게 필수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코코넛 주스’입니다. 하와이의 시그니처처럼 하와이 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것인데요. 하와이에 방문한 사람들이 즐겼듯 지연도 코코넛 주스를 맛있게 즐겼습니다. 코코넛주스는 하와이에서 일상적인 음료인 만큼 대부분의 해변가에서 코코넛 주스를 찾으면 어렵지 않게 마실 수 있습니다.

ALL JAMAICAN SOUVENIR STORE

사진 속 지연은 흰 민소매 원피스에 선글라스를 낀 채,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는데요.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면서 여행 분위기를 내주는 이 배경지는 ‘ALL JAMAICAN SOUVENIR STORE’라고 합니다. 뒤쪽에 보이는 간판이 그것을 알려주죠. 기념품샵 앞에서 더위를 피해 앉아 휴식을 즐기는 모습인데요. 기념품샵조차 지연이 함께하는 순간 분위기 있는 배경지로 변한 듯합니다.

Ala Moana Center, 그리고 디즈니 스토어

여행 간 만큼 쇼핑 센터를 안 들린다는 건 뭔가 아쉬울 수밖에 없죠. 지연 역시 하와이의 대표 쇼핑 센터 중 하나인 ‘알라 모아나 쇼핑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알라모아나 쇼핑 센터는 대형 쇼핑센터로, 미국에서 9번째 규모이며, 야외 쇼핑몰로는 제일 큰 편이라고 하죠.

출처 – Disney store homepage

그곳에서 지연이 놓치지 않고 방문한 가게가 있었으니 바로 디즈니 스토어였습니다.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에는 디즈니 스토어가 있는데요. 지연은 이 알라모아나 센터(Ala Moana Center) 내에 위치한 하와이 디즈니 스토어에 방문했습니다. 디즈니 덕후들에겐 이만한 천국이 없죠. 그리고 외국가면 왠지 캐릭터만 관심 있더라도 방문하게 되는 곳이 디즈니 스토어니까요.

어린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동심과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컬렉션 욕구까지 끌어올린다는 디즈니 캐릭터들. 특히 미키마우스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캐릭터로 옷 디자인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로 주위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지연은 커다란 미키마우스 인형을 들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미키마우스 다들 한번쯤 품어보시지 않으셨나요? 지연 역시 미키마우스를 품어본 적이 있는 것인지 디즈니스토어에서 미키마우스와 함께했습니다. 이처럼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디즈니스토어, 지연은 이곳에 방문해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었네요.

이처럼 과거부터 화보 같은 인생사진 남기며 여행을 즐겼던 지연인데요. 티아라 그룹 활동 종료 후에도 솔로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유튜브도 하고 있는 지연은 최근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서면서 유튜브 실버버튼을 획득하기도 했고요. 인스타그램으로도 여전히 미모 뽐내는 셀카를 자주 공유해주는 편인데요. 최근 사진들도 너무 예뻐서인지 지연의 근황을 전할 겸 여기저기 퍼졌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