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내에 존재하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많은 연예인들이 재학 중인 학력 인정 평생교육 시설입니다. 샤이니의 태민, 위너의 송민호, 에프엑스의 크리스탈 등 수많은 아이돌스타를 배출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한림예고 졸업생 중 1999년생 스타들이 ‘어벤저스’ 급 끼를 자랑한다고 해서 모아봤습니다. 모아놓기만 해도 입이 벌어지는 그들. 각각의 매력이 얼마나 출중하면 어벤저스에 비유되는 걸까요?

1. 트와이스 채영 & 쯔위

facebook @hanlimartschool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한 트와이스의 막내라인이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한림예고를 졸업한 99생 중 채영과 쯔위가 첫 번째 순서입니다. 사실 채영과 쯔위는 다른 99년생들과는 달리 2018년이 아닌 2019년에 졸업했는데요. 채영은 데뷔 준비로 인해 자퇴 후 재입학하였고 쯔위는 대만에서 검정고시를 치른 후 편입했기 때문입니다.

instagram @twicetagram

두 사람이 학교에서 다정한 셀카를 찍은 모습을 보면 그 나이대 고등학생 같은 느낌이 들죠.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교복을 입었던 그녀들의 풋풋한 모습이 정말 귀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한편 트와이스는 이번 달에 엄청난 변신과 함께 컴백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습니다.

2. 레드벨벳 예리

출처 – mnet / SM ent.

‘Ice Cream Cake’의 흥행 이후부터 쭉 발매하는 음원마다 전국에 울려 퍼지는 레드벨벳입니다. 대한민국의 명실상부 유행의 선구자라고 볼 수 있는 그룹인데요. 그중 예리는 레드벨벳에 도중에 합류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그녀만의 음색과 비주얼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 blog 찬봄

게다가 그녀는 엄청난 친화력과 밝은 에너지로도 유명합니다. 연예계의 누구든 그녀를 거치면 친해지지 않을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한림예고 시절에도 이러한 매력은 빛을 발했습니다. 한림예고 동기들과도 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림예고 학생이 찍은 사진에 정말 많이 등장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죠.

3. 우주소녀 연정

2016년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연정은 타고난 보컬 포지션입니다. 아이오아이와 현재 속한 그룹 우주소녀에서 모두 메인보컬을 맡고 있기 때문이죠. 그런 그녀도 한림예고 실용음악과 출신입니다.

재학 당시 아이오아이 활동 이후 우주소녀에 중도 합류되며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지고 있던 보컬 실력이 워낙 출중했던 것과 더불어 우주소녀의 탄탄한 코어 팬층이 시너지 효과를 발해 이름을 더 알릴 수 있게 하는 데에 기여했죠. 우주소녀는 지속적으로 우주소녀만의 색깔이 담긴 노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4. 모모랜드 주이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모랜드의 ‘뿜뿜’을 기억하시나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안무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안무를 따라 했던 그 노래! 사실 모모랜드가 ‘뿜뿜’으로 대박 나기 전, 그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크게 한몫했던 멤버가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우주소녀의 연정과도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사과‥ 톡톡‥ 톡‥ 트로피X나!’의 주인공 주이입니다. 특유의 활달함으로 CF의 매력을 이끌어낸 주이도 한림예고를 졸업한 99년생입니다. SNS 스타로도 잘 알려져 있던 그녀가 데뷔를 통해 끼를 발산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죠. 천부적으로 해맑은 그녀 역시 예고에서부터 다져온 재능이 있었던 것입니다.

5. 다이아 은채

출처 – KBS ‘뮤직뱅크’ / MBK ent.

은채는 프로듀스 101에 참가하여 이름을 알렸던 정채연과 기희현이 속한 다이아의 멤버입니다. 다이아는 ‘우우(WooWoo)’가 음악 방송에서 처음으로 1위를 하게 되며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는데요. 은채가 리드보컬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 무대를 잘 꾸며주었기 때문이죠.

출처 – instagram@mbk.dia / memories

올해 데뷔 4년 차에 접어든 다이아는 ‘우와’라는 타이틀로 활동 중입니다. 계속해서 컨셉에 변화를 꾀하고 있는데요. 전곡과 달리 신나는 비트와 시원시원한 멜로디로 기존의 컨셉을 뒤집었죠. 일상에선 작은 체구의 그녀지만 무대에서는 에너지 넘치는 보컬로서의 면모를 잘 보여줍니다.

6. 이달의 소녀 김립 & 츄

출처 – topstarnews

이달의 소녀는 최근 ‘Butterfly’라는 타이틀곡으로 신선하다는 평을 받았죠. 떠오르는 신예인 그들에게도 한림예고 출신 1999년생이 둘이나 있었습니다. 김립과 츄는 같은 학교 같은 과에 고향까지 같아 더욱 친하다고 합니다.

출처 – instagram @loonatheworld / theqoo

이렇게 공통점이 많지만 둘은 각자의 매력이 뚜렷합니다. 김립은 모델 같은 느낌이 강한 반면 츄는 마치 햇살을 인간화한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꿀케미가 흘러넘칩니다. 특히 츄도 SNS의 인플루언서로 유명했는데요. 예고 입시 준비를 3개월 만에 소화해 재능인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죠.

7. 아이즈원 강혜원 & 최예나

출처 – mnet ‘아이즈원츄’

아이즈원은 4월 초, ‘비올레타’로 컴백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연예톡톡에서도 그녀의 비주얼과 화제성에 대해 다룬 적이 있었죠. 더불어 그녀의 친화력에 대해서도 말한 적이 있는데요. 최예나도 못지않게 사람들과 빨리 친해진다고 합니다. 그런 두 사람이 한림예고 동기라고 합니다.

이쯤 되면 한림 예고 출신 99년생들은 모두 친화력이 남다르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인 것 같죠. 데뷔 전부터 비주얼로 유명했던 강혜원과 더불어 최예나 역시 남녀공학, 스피드의 멤버였던 최성민의 친동생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역시 유전자부터 남다른 그들이기에 스타 명문고를 졸업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