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들의 학생기록부는 그 자체로 화제가 되곤 합니다. 몇 명 이들은 학생 기록부를 개그 소재로 사용하곤 하는데요. 박명수 학생기록부에는 “고자질 잘함”으로 적혀 있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죠. 한편 너무나 뛰어난 학생기록부로 화제가 된 유명인도 있습니다. 무려 전 과목 ‘수’를 기록한 이 유명인이 택한 직업을 조금 더 알아봅니다.

전 과목 ‘수’
거제도 모범생

코미디언이자 가수인 신보라는 거제도 출신입니다. 그래서인지 과거 아버지가 거제도 조선소 사장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죠. 신보라는 “아버지는 보일러 수리공이며 어머니는 속옷가게에서 오랫동안 아르바이트를 해왔다”라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2012년에는 신보라 어머니가 조선소 협력업체에서 일하다 부상을 당하기도 했죠.

신보라의 학창 시절은 모범 그 자체였습니다. 신보라의 선생님들은 신보라가 코미디언이 될지 조금도 생각 못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고등학교 담임 선생님은 “수업할 때 모범적이고 딱 맞춰놓은 학생처럼 보였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학생기록부 역시 “책임감이 강하고 주변 사람에 대해 배려하는 포용력이 있다”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신보라는 성격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전 과목에서 ‘수’를 받을 정도의 수재였습니다. 고등학교 전교 회장까지 맡을 정도로 인망도 있었죠. 신보라는 전교회장을 맡은 뒤 축제 때 마이크를 잡으면서 숨겨졌던 끼와 재능이 깨어났다 추억했습니다. 축제에서 노래를 불러 흥을 북돋기도 했죠. 그는 “거제도에서는 이미 동네 스타로 이름을 날렸다”라고 설명했습니다.

4년간의 무명 생활 끝에
결정한 직업

졸업 이후 신보라는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진학합니다. 대학교 생활 동안 그는 가수로 데뷔하기도 했는데요. 2007년, 신보라는 혼성 5인조 가스펠 그룹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3기 멤버로 선정됩니다. 이후 약 4년간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신보라는 그중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아 2집 앨범 첫 번째 곡 솔로를 맡았습니다.

4년간 가수 활동을 했지만 신보라의 이름은 크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신보라는 대학교 4학년 때 자신의 꿈과 비전을 고민하기 시작했는데요. ‘내가 뭘 하면 행복할까’를 고민한 그는 2010년 코미디언 시험에 응시해 코미디언으로 데뷔합니다. 신보라는 헤리티지 메스콰이어에서는 탈퇴했지만 가수 활동은 이어갔는데요. 2011년 영화 조선 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에 삽입된 OST ‘내 마음 전해요’가 신보라 노래라는 점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데뷔 한 달 만에 스타덤
가수로도 대박

한편 신보라는 개그맨 데뷔 한 달여 만에 스타덤에 오릅니다. 신보라가 참가한 예능 ‘남자의 자격-남격 합창단’이 화제가 된 것인데요. 당시 민낯으로 출연한 이유에 대해 그는 ‘오디션이 방송에 나가는지 몰랐다’라며 웃음을 보였습니다. 슈퍼스타K에서 남다른 노래 실력을 보였던 것이 기회가 된 것 같다고도 전했죠.

가수 생활까지 포함하면 약 4년 만에 무명생활을 탈출한 셈인데요. 그는 KBS 연말 대상식에서 2011년 우수상, 2012년 최우수상을 수상합니다. 대세 코미디언으로 최우수상을 받은 2012년에는 무려 10개의 CF를 촬영했습니다. 가수 의뢰도 크게 늘어 2012년 용감한 녀석들, 유령, 불후의 명곡, THIS LOVE의 OST를 의뢰받았습니다.

공개 고백만 두 차례
2년 열애 끝에 결별

한편 신보라는 다양한 이들의 공개 구애를 받기도 했습니다. 2012년 초 코미디언 정범균은 ‘임백천의 라디오 7080’에서 “신보라의 남자가 되는 것이 새해 목표!”라고 공개 고백한 바 있습니다. 정범균에 이어 유남석도 코미디 빅 리그에서 “신보라. 널 내가 갖겠다. 그리고 신보라 따라다니는 정범균. 넌 걸리면 XX다”라며 공개 고백을 이어갔습니다. 신보라는 “뜨려고 나 이용하지 마”라며 두 사람을 모두 거절했습니다.

대신 신보라는 공채 동기인 김기리와 열애 사실을 알렸습니다. 두 사람은 2012년 말부터 연인 관계로 발전했는데요. 두 사람은 훈남훈녀 커플로 큰 인기를 모았지만 신보라가 코미디언보다 가수 활동에 집중하면서 2015년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신보라는 김기리와 결별 후 뮤지컬 배우로 자리를 옮겼죠.

자취 감춘 신보라
SNS로 알린 근황

신보라는 2018년 뮤지컬 활동도 중단하며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춥니다. 대신 2019년 결혼 소식을 전했는데요. 신보라는 동갑내기 일반인과 결혼한다며 “나의 작은 장점은 크게 봐주고 부족한 부분은 사랑으로 보듬어주는 사람을 만났다”라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비 연예인 신랑을 배려해 교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보라는 결혼 후 개인 SNS에 “감사와 만족을 누리며 잠시 쉬어 갑니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후 미국 머홍크 보호 지구에서 신혼 생활을 만끽하고 있는데요. 지난 9월 SNS를 통해 근황을 전했습니다. 신보라는 반려견과 함께 공원을 산책하는 등 여유로운 일상을 전하며 팬들과 자주 소통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