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커플들이 자주 맞이하는 장벽이 있습니다. 바로 군대인데요. 이전보다 기간이 많이 줄었지만 한창 2년에 가까운 군 생활은 젊은 커플에게 큰 부담이 되곤 합니다. 힘든 시기인 만큼 군부대까지 면회 오는 여자친구가 사랑스러워 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때의 설렘이 어찌나 컸던지 눈치 없이 ‘재입대하고 싶다’라는 남자친구가 있어 화제입니다.

다시 군대 가도 좋아
정진운♥경리

정진운은 그룹 2AM 출신 가수입니다. 그는 남다른 춤 실력으로 ‘춤신춤왕’이라는 별명을 가졌는데요. 정진운은 걸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경리의 연인으로도 유명합니다. 두 사람은 방송을 통해 친한 관계를 이어오다 최근 좋은 감정으로 만나고 있다며 2017년 말 열애 사실을 전했습니다.

공식 열애 중이던 두 사람은 정진운이 2019년 3월 입대하면서 장거리 커플이 됩니다. 정진운은 입대 후 군악대에 배치되었는데요. 2020년 10월 전역한 정진운은 “경리가 면회를 두세 번 빼고 다 왔다”라며 “면회 때의 설렘을 느끼고 싶어 군대에 가도 좋다. 그 정도로 행복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긴 군대에 처음 헤어지자고 했지만, 경리가 ‘일단 기다려보자’라고 해주었다며 경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벤틀리 타고 출퇴근
연정훈♥한가인

배우 한가인은 2002년 항공사 광고모델로 데뷔한 배우입니다. 이후 배우로 전향한 그는 ‘한국의 올리비아 핫세’라는 별명과 함께 당대 최고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는데요. 데뷔 1년 차인 2003년, KBS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소꿉친구였던 배우 연정훈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이후 연인으로 발전해 2년간의 열애 끝에 2005년 결혼식을 올렸죠.

당시 한가인의 인기가 워낙 컸던 만큼 연정훈은 많은 남성 팬들의 질시를 받았는데요. 이후 연정훈은 결혼 7개월 만에 상근예비역으로 입대합니다. 당시 한가인은 매일매일 벤틀리를 타고 연정훈의 출퇴근을 도왔는데요. 한번 부대를 방문할 때마다 부대 전체가 술렁거리는 바람에 연대장이 직접 아내의 군부대 방문을 자제하라 명령하기까지 했습니다. 현재 두 사람은 슬하에 딸, 아들을 하나씩 두고 있습니다.

이등병과 결혼한 스타
차인표♥신애라

연예계 대표 사랑꾼 차인표와 신애라는 지난 1994년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 안에’에서 만나 연을 맺었습니다. 두 사람은 당시 연인 역으로 출연했는데요. 촬영 이후 신애라가 고백해 연인으로 발전했죠. 당시 차인표는 미국 영주권자로 군대에 갈 필요가 없었지만 1995년 입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해 11월 이등병 신분으로 결혼식을 올렸죠.

군인인 남편을 위해 신애라는 면회 때마다 실뭉치를 들고 갑니다. 차인표의 예복을 맞추기 위해서였죠. 차인표는 복무 당시 “결혼하면 정말 좋다. 결혼 휴가가 따로 나오기 때문이다”라며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신애라는 김규리 등 차인표의 지인과 함께 면회가기도 했죠. 슬하에 1남 2녀를 둔 차인표 신애라 부부는 결혼 26년 차임에도 남다른 애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17살 나이차 극복한
류필립♥미나

가수 미나와 류필립은 17살 차이에 군대까지 극복한 커플입니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클럽에서였는데요. 당시 입대를 앞에 둔 류필립은 가볍게 만날 생각에 춤추던 미나에게 대시했었습니다. 그러나 17살 연상임에서 류필립은 미나에게 빠르게 빠져들었는데요. 연인이 된 지 두 달 만에 입대하며 미나를 곰신으로 만들었습니다.

미나와 류필립을 만남을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 주장했는데요. 미나는 보란 듯이 기다려 꽃신을 신었습니다. 제대 후에도 연인 관계를 이어가던 두 사람은 공개 열애 3년 만인 2018년 결혼식을 올리며 정식 부부로 거듭났습니다.

외국인 곰신 1호
빈지노♥스테파니 미초바

래퍼 빈지노는 최근 tvN ‘온앤오프’를 통해 여자친구와 동거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4살 연하인 그의 여자친구는 독일 출신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로 모델 겸 배우, 포토그래퍼죠. 한국에서는 2012년 김준수, 2014년 GD, 태양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 모임에서 친해져 미국 여행까지 함께 떠나는데요. 미초바가 고백하며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미초바는 2017년 빈지노가 입대하며 ‘외국인 꽃신 1호’가 됩니다. 사실 이때 빈지노는 미래가 불안하다며 하사를 지원하려 했는데요. 미초바의 적극적인 만류로 사회로 복귀했습니다. 빈지노와 미초바는 군 시절 너무 떨어져 있었다며 아예 동거를 결정했는데요. 최근 방영된 예능 ‘온앤오프’를 통해 결혼은 물론 2세 계획까지 밝혔습니다. 미초바는 무려 4명을 낳고 싶다고 해 빈지노를 당황시켰죠.

결별설이 무색했던
김무열♥윤승아

김무열, 윤승아는 취중에 올린 SNS로 열애 사실이 공개된 커플입니다. 취한 김무열이 윤승아에게 보내는 트윗을 그만 전체 공개로 보낸 것인데요. 이를 계기로 공개 연애를 시작한 이들은 열애 1년 만에 입대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만 김무열의 전역식에 윤승아가 불참하고, 김무열 또한 윤승아를 전역 소감에 언급하지 않아 두 사람이 결별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죠.

그러나 김무열 윤승아는 보란 듯이 2015년 결혼식을 올려 부부가 되었습니다. 김무열은 “군대에 있는 2년 동안 더 애틋하고 소중해졌다”라며 “앞으로 몇 배로 더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라는 뜻을 전했습니다. 결혼 이후 두 사람은 SNS로 팬과 소통하며 남다른 럽스타그램으로 부러움을 사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