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찍을 때, 여행 가서 사진 찍을 때, 졸업사진 찍을 때 최대의 난제가 있죠. 바로 어떤 포즈를 하고 찍어야 할까 인데요. 이런 고민을 탈피하기 위해 연예인들 사진 속 포즈를 참고하기도 합니다. 어떤 어플은 자세 및 포즈를 따라 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놓기도 했죠. 그런데 어떤 게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무난하면서 예쁘게 사진 찍는 포즈일까요? 오늘은 그 ‘핫한 포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다는 이 포즈, 쁘이(V)

출처 – 신예은 인스타그램 @__shinyeeun

가장 무난하게 사진 찍을 때 많이 하는 포즈가 이 포즈죠. 이건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해당되는 말인데요. 브이하고 얼굴에 가져다대기만 해도 빵빵한 볼살이 조금 가려지면서도 귀여움은 두 배로 부각돼서 모두가 즐기는 포즈입니다. 누구나 하기 쉬운 포즈다보니 눈치도 안 보이는 포즈인데요. 연예인들은이 브이 포즈 얼마나 애용하고 있을까요?

출처 – 신예은 인스타그램 @__shinyeeun

드라마 ‘에이틴’으로 큰 사랑 받은 신예은이 유독 애용하는 것 같은데요. 정말 피드만 봐도 각종 브이 포즈 한 가득입니다. 하다못해 촬영 중인 스틸컷에도 종종 보이네요! 이번에 에이틴 시즌2로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렇게 핫한 스타가 하는 포즈이면서도 우리도 누구나 잘 하는 포즈인만큼 역시 피드 제패 1위는 쁘이 아닐까 싶어요.

출처 – 이나은 인스타그램 @april_030710

그렇지만 신예은만의 핫 포즈는 아니었죠. 에이틴의 또 다른 주역들도 셀카로 자주 선보였는데요. 이 하나도 저 하나도 예쁘다 싶습니다. 에이프릴 이나은은 에이틴을 통해서 배우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줬었는데요. 10대 20대에게 한창 인기 있는 스타들이 선보인 이 포즈, 역시 쁘이 였습니다. 사실 국민 포즈나 다름 없지만요.

2. 최강 귀요미가 되고 싶다면 이 포즈, 볼 빵빵

출처 – 혜리 인스타그램 @hyeri_0609

셀카의 정석 중 하나인 포즈입니다. 입술은 쭉 내밀고 볼을 부풀려 볼 빵빵하게 하는 포즈죠. 간단하면서도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끌어올릴 수 있는 포즈인데요. 특히 팬들에게 애교를 하는 아이돌이나, 귀여운 이미지로 유명한 연예인들이 선호하곤 합니다. 남자 연예인도 그렇지만 특히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것 같아요. 프로필 사진으로도 자주 활용된다는 포즈 바로 이것입니다.

출처 – 윤보미 인스타그램 @__yoonbomi__

귀여움의 대명사, 보미도 볼빵빵 포즈를 즐겼습니다. 입술을 쭉 내밀면 귀여움 지수는 한층 올라가기도 하고 인생샷 건지기에도 좋기 때문이죠. 특히 턱을 살짝 들거나 하면 턱선이 좀 더 갸름해보이는 효과도 있다는 거! 볼은 빵빵하고 조금 더 갸름해보이면서 아래에서 위를 보니 눈도 조금 더 커진 듯한 효과로 ‘귀요미’를 노리는 분들에게 많이 사랑받고 있는 포즈입니다. 다들 이렇게 셀카 한 번쯤 찍어보지 않으셨나요?

출처 –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redvelvet.smtown

걸그룹 레드벨벳 단체 사진에서도 이 포즈는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 상에는 조이와 예리가 이렇게 입술을 쭉 내민 귀여운 포즈를 하고 있는데요. 귀여운 막내라인이 더 귀여워지는 순간입니다. 안 그래도 큰 눈이 더 커보이는 효과까지, 토끼인듯 고양이인듯한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쭉 내민 입술까지 정말 환상이네요! 레벨이들도 즐긴다는 이 포즈~ 피드에서도 자주 볼 수 있죠?

3. 이 포즈 안 해보신 분 손? 거울 셀카

출처 – 오연서 인스타그램 @ohvely22

거울에서 핸드폰까지 비추며 전신 사진 찍어보신 분 꽤 많을 것 같은데요. 역시 연예인들 포즈로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연예인 인스타 피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개 전신거울로 비율은 한층 업 시키면서도 폰으로 대충 찍은 듯한 자연스러움까지 더해 매력을 한 층 더할 수 있는 포즈입니다. 청순, 섹시, 비율 등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한다고 하죠. 인스타 사진 잘 찍기로 유명한 오연서부터도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출처 – 신예은 인스타그램 @__shinyeeun

이렇게 앉아서도 전신셀카 가능한데요. 거울에 비친 모습이다보니 얼굴이나 몸 일부가 카메라에 가려지지만 그런 감성이 소위 B급 감성처럼 사랑받고 있습니다. 얼굴 조금 가려져도 분위기는 더 대박이라는 것이죠. 연습실이나 거울 앞에서 나가기 전 혹은 외출 후에 사진 찍기엔 이 만큼 좋은 자세가 없다니까요.

출처 – 이나은 인스타그램 @april_030710

짜잔! 전신이 부담스럽다면 전신으로 꼭 찍을 필요는 없다는 거, 오히려 카메라로 볼살을 감출 수도 짝눈인 한 눈만 숨길 수도 있답니다. 위 사진은 에이프릴 이나은이 찍은 거울 셀카인데요. 어째 거울 셀카라서 귀여움이 한층 업 된 것만 같습니다. 카메라로 사진 찍는다고 찡그린 포즈까지 귀여울 일이야?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 자연스러움과 분위기는 한 층 더할 수 있다는 이 셀카, 한 번 도전해보시겠어요?

4. 속눈썹과 입술에 눈길 가는 이것, 눈 감고 찍기

출처 – 윤보미 인스타그램 @__yoonbomi__

눈화장이 잘 됐다면, 햇빛에 눈부신데 셀카는 찍고 싶다면 택하게 되는 포즈 중 하나가 바로 이 포즈죠. 눈 감고 찍기 입니다. 예전에는 눈을 감으면 다시 찍곤 했는데요. 요즘은 자연스럽게 눈 감고 찍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트렌드를 넘어 일상화가 되기도 했죠. 렌즈를 끼지 않아도 그윽한 분위기나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연예인들을 비롯해 일반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포즈입니다.

출처 – 이가은 인스타그램 @by.gaeun

때로는 완전히 감지 않아도 내리깐 듯한 눈으로 감은 것과 비슷한 느낌을 내기도 합니다. 또, 아이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일부러 눈을 감기도 하죠. 잘된 메이크업도 돋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블러셔 등으로 볼터치를 예쁘게 해주면, 립스틱 색깔을 잘 선택하면 그 분위기는 한층 더 살아나기 때문에, 이 포즈는 연예인들도 즐긴다고 합니다. 눈 뜨기 힘들지만 풍경은 예쁠 때, 동시에 속눈썹으로 아련함을 주고 싶을 때, 괜히 풍경에 취한 느낌 내고 싶을 때 적절해서 인스타그램 감성 사진으로도 많이 보이곤 하죠.

출처 – 세븐틴 공식 인스타그램 @saythename_17

기껏 꾸민 스타일링에 한 번 더 눈길 주게 만드는 이 포즈, 혹은 풍경과 어우러져 자연스러움과 청량함도더할 수 있는데요. 연예인이고 일반인이고 SNS나 메신저 등 프로필 사진으로 쓰기에도 무난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한다고 합니다. 예전보다 셀카 등으로 프로필 사진을 많이 걸어둔다지만 조금 쑥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눈을 감고 찍으면 그래도 부담이 덜한 데다 상대적으로 인생샷 건지기도 좋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출처 – 손나은 인스타그램 @marcellasne_ / 오연서 인스타그램 @ohvely22

이외에도 일부러 뒷모습 사진을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목구비를 다 잘 찍기는 쉽지 않은데다 풍경을 강조하고 싶을 때 많이 쓰죠. 풍경 예쁜 곳이라면 특히 분위기 놓치고 싶지 않으니까요. 감성 글귀뿐 아니라 사진으로 감성을 더 하고 싶을 때는 위에서 언급한 포즈 외에도 뒷모습 사진 등으로 피드를 채우곤 합니다.

출처 – 찬열 인스타그램 @real__pcy

풍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도 분위기란 분위기는 다 가져올 수 있어 위 포즈들 만큼이나 사랑받고 있습니다. 물론 연예인들도 자주 한다고 하네요. 팬들에게는 남친짤, 여친짤 등으로 활용될 수도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인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