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조선일보, instagram@wm_seunghee

많은 가수들의 등용문으로 손꼽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슈퍼스타K. 이 중에서도 가수 허각과 존박을 배출해낸 시즌 2는 레전드 시즌으로 꼽히는데요. 당시 박진영에게 극찬을 받으며 가수 박보람과 대결을 펼쳤던 소녀의 근황이 화제 되고 있습니다. 어느새 훌쩍 자라 어엿한 가수가 된 이 소녀는 바로 오마이걸의 승희입니다.

출처 – nate pann

승희는 15세가 되던 2010년, 슈퍼스타 K2에 출연합니다. 자신을 리틀 보아라 소개하며 매력적인 목소리로 가창력을 뽐낸 승희는 심사위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으며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어린 나이에도 안정적인 무대 매너와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높은 라운드까지 진출했는데요. 아쉽게 TOP 11에 선발되진 못했지만 당시 박진영은 승희의 잠재력과 실력을 인정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출처 – 마이데일리

사실 승희의 과거 이력은 이게 다가 아닙니다. ‘전국노래자랑’, ‘스타킹’에도 출연했죠. 당시 그녀의 나이 11세였습니다. 전국노래자랑에 2번이나 출연한 승희는 맛깔나는 트로트로 어르신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당돌한 초등학생이었습니다.

출처 – sbs

같은 해 스타킹에 출연해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력적인 보컬과 숨길 수 없는 끼를 선보이며 ’11세 보아’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쥐었죠. 데뷔 이후 ‘아는 형님’에 출연해 스타킹 MC였던 강호동과 다시 만났는데요. 강호동은 당시 승희의 끼가 엄청났다며 인상적이었다고 말해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출처 – newsinstar, 뉴스픽

이후 B1A4의 회사로 유명한 W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어 연습생 기간 3개월 만에 걸그룹 오마이 걸로 데뷔하게 됩니다. 연습생 기간은 가장 짧지만 그룹 내에서 메인 보컬을 맡을 정도로 가창력이 뛰어나죠. 데뷔 후 가창력을 선보일 수 있는 ‘복면가왕’, ‘걸 스피릿’ 등에 출연하며 오마이 걸을 알리는데 큰 도움을 주었어요.

출처 – voda

보컬 실력뿐만 아니라 ‘재간 승희’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예능감 역시 뛰어난 승희. 재치 있는 입담과 애드리브 센스, 가창력을 이용한 모창 등 개인기를 쉴 새 없이 선보이며 끼를 발산하는 승희에게 많은 예능에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해요. 비트박스, 지하철, 초인종 소리 등 승희의 시그니처 개인기는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출처 – youtube ‘하늘을 스치는 별’

그녀의 개인기와 비글미가 가장 폭발하는 곳은 팬들과의 자리인데요. 팬사인회에서 한 팬이 다음 순서인 자신에게 넘어오지 않자 애교를 부리고, 다른 멤버를 찍고 있던 자신의 팬을 귀엽게 째려보는 승희의 영상은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자신을 사랑해주는 팬들 앞에선 더욱 사랑스러워지는 그녀죠.

출처 – tv daily

매력적인 음색으로 인정받는 승희는 2015년 웹드라마 ‘로스:타임:라이프’에서 주연 ‘현승희’역으로 열연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첫 연기임에도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어요. 노래할 때 살려내는 디테일한 감정선을 잘 활용해 연기 데뷔 역시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출처 – tvdaily, 스타데일리뉴스

요정 같은 콘셉트의 오마이걸 무대 의상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승희는 사복을 입었을 때도 상큼한 매력을 잃지 않는데요. 작은 체구의 매력을 잘 살린 깔끔한 코디로 ‘대학생 훈녀’의 표본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 작은 키를 보완하는 짧은 스커트와 반바지를 자주 착용하며 본인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있죠.

출처 – news1, voda

3개월의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쳤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승희는 데뷔 날 무대 뒤에서 눈물을 펑펑 쏟을 만큼 데뷔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높은 화제성에도 불구하고 어떤 기획사에도 캐스팅되지 않다 VM 엔터테인먼트에 발탁된 것인데요. 승희에겐 오마이걸 데뷔가 가수의 꿈을 꾼 지 9년 만에 이뤄낸 성과인 셈이죠. 긴 기간을 견뎌온 만큼 쌓아온 끼를 열심히 발산하고 있는 그녀입니다.

출처 – instagram@wm.seunghee

데뷔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며 팬들과 대중들에게 기쁨을 주는 오마이걸 승희. 얼마 전 발매한 신곡 ‘다섯 번째 계절’이 1위를 차지하며 오마이 걸은 승승장구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음에는 승희가 어떤 노래와 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