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의 힘은 대단하다’라는 말을 증명하듯 수많은 형제·자매들은 서로 닮은 얼굴을 갖고 있습니다. 연예인들 역시 친형제·자매를 공개하며 남다른 유전자의 위력을 보여줬죠. 연예인 동생 혹은 언니, 오빠를 닮아 넘사벽 비주얼을 뽐내며 웬만한 스타만큼이나 이슈가 됐던 그들은 누구일까요?

거의 쌍둥이 수준
BTS 제이홉 친누나

BTS 안에서 제이홉은 RM을 이어 지성을 대변하는 멤버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가 졸업한 광주 국제고는 많은 스타들을 배출했음은 물론 학업 성적이 우수해야 입학을 할 수 있는 명문 고교로 알려져 있죠. 제이홉의 출신학교가 밝혀지면서 같은 학교를 다녔던 그의 친누나에게도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습니다.

제이홉의 친누나 정지우는 제이홉과 똑 닮은 외모에 청순한 매력을 자랑하여 이미 팬들 사이에서 유명했었는데요. 그녀는 제이홉의 친누나라는 사실이 밝혀지기 전부터 팔로워 수 2,900만을 보유한 SNS 스타였으며, ‘미지우’라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CEO였습니다.

이어서 정지우는 자신의 브랜드를 자세히 알리고자 작년에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는데요. 그녀의 유튜브 채널은 개설 4일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고, 구독자는 48만 명을 넘기며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100만 구독자를 자랑하고 있죠. 가끔 “유튜브 잘 되는 건 동생 덕 아닌가요?”라고 무례한 질문을 던지는 사람도 있었지만 그녀는 “마음껏 생각하시되 저한테 전달하지 마세요.”라고 덤덤히 대응했습니다.

“군포 한효주”
블랙핑크 지수 친언니

블랙핑크에서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지수는 데뷔 초부터 출중한 외모로 많은 관심을 샀었는데요. 그녀의 친언니 역시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였습니다. 지수의 친언니 김지윤은 한효주를 닮은 외모로 한때 ‘군포 한효주’라고 불리며 지수보다 유명세를 떨쳤었죠. 사람들은 김지윤의 앳돼 보이는 외모에 실제로도 어릴 것이라고 추측했으나, 그녀는 이미 남편과 두 아들을 둔 승무원이라는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샀습니다.

이 집안의 우월한 유전자는 지수와 김지윤에게만 한정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지수의 친오빠 김정훈도 남다른 외모로 화제가 됐었죠. 깔끔한 인상으로 ‘배우형’ 외모라는 반응을 샀던 김정훈 역시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밝혀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동생보다 예쁘다” 소리 듣던
배우 김유정 친언니

정변의 아이콘 김유정은 한때 인터뷰에서 “세상에서 제일 예쁜 사람은 언니”라는 발언을 했었는데요. 이에 사람들은 그녀의 친언니에게 궁금증을 갖게 됐죠. 그러던 중 김유정이 친언니 김연정과 방송에 출연하게 되면서 사람들은 김유정의 발언을 이해하게 됐습니다. 김연정은 김유정과 같은 러블리한 미모에 성숙함을 더해 “동생보다 예쁘다”라는 반응을 얻었죠.

동생처럼 연예인 꿈을 안고 있었던 김연정은 관심에 힘입어 결국 웹드라마 데뷔까지 하게 됐습니다. <전지적 짝사랑 시점>을 통해 그녀는 정식으로 배우의 길에 들어섰죠. 작품 속 김연정은 동생 뺨치는 여신 미모로 남심을 착즙한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언니랑 데칼코마니
가수 혜리 친동생

혜리의 친동생 이혜림은 이미 수차례 화제가 됐습니다. 언니와 데칼코마니처럼 예쁜 외모로 이슈가 됐죠. 외모도 외모지만 자매는 보는 이들에게 끈끈한 우애로 훈훈함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이혜림이 혜리 공연에 응원을 가거나, 혜리가 “혜림이는 요즘 보기 드문 예쁘고 착한 친구예요”라며 애정 어린 모습을 종종 보였기 때문이죠.

이혜림은 과거 승무원을 준비했으나 현재는 쇼핑몰 ‘아마레또’를 창업했습니다. 그녀는 쇼핑몰에서 직접 피팅 모델까지 하고 있는데요. 이목구비는 혜리를 닮았을지 몰라도, 이혜림은 쇼핑몰을 통해 세련된 코디와 시크한 표정을 보이며 사람들에게 색다른 매력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