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셀럽검색어 의사도 “정말 교정하길 잘했다”고 인정한 다른 얼굴된 연예인

의사도 “정말 교정하길 잘했다”고 인정한 다른 얼굴된 연예인

15714
출처 – 조이뉴스24

치아 교정은 한국에서 보편적인 치료 시술 중 하나입니다. 생활 습관이나 주요 섭취 음식물에 따라 치아 구조는 예상치 못하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열은 하관 골격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아름다운 치열’에 대한 욕망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늘 미디어에 노출되는 연예인들은 더더욱 치아 교정을 필수로 여기죠. 그런데 치아 교정을 통해 ‘놀라울 정도의’ 변화를 보여준 스타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떤 스타들이 교정의 최대 수혜자로 이름을 올렸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황정음


출처 – blog 하루하루이틀 / MBC ‘그녀는 예뻤다’

여전히 요정 같은 미모를 보여주고 있는 황정음도 치아 교정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살짝 돌출된 치아들을 정렬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워낙 이목구비의 비율이 출중해 교정 전부터 상큼함을 뽐내던 그녀가 교정까지 하니 완벽 그 자체가 된 것 같죠. 이전이 상큼한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우아함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2. 유노윤호


출처 – 스포츠조선

유노윤호도 치아 교정의 덕을 본 것으로 유명한 연예인입니다. 과거 인터넷상에서 ‘치아 교정’하면 그의 과거 사진이 먼저 나올 정도로 유명했죠. 원래는 양쪽에 덧니가 있었는데 교정을 통해 가지런하게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데뷔 초의 사진에 풋풋함이 남아있다면, 교정 후 사진은 카리스마와 잘생김이 한층 높아진 것 같습니다.

3. 남주혁


출처 – theqoo / cosmopolitan

남주혁은 특히 돌출 입이 잘 교정된 경우입니다. 그는 과거에 “처음 간 치과가 제대로 교정해주지 못해 한 번 더 했다”라고 언급했을 정도로 교정에 공을 들였는데요. 비록 시간은 두 배로 걸렸지만 그 성과가 빛을 발한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사진부터는 현재와 거의 다르지 않은 모델 포스를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했죠.

4. 김연아


출처 – MBC every1 ‘magazine1’ / J.ESTINA

우리들의 영원한 피겨 여왕 김연아 역시 치아 교정을 진행했습니다. 그녀의 공식 대회 영상들만 봐도 청소년기에 교정을 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죠. 이로 인해 치열이 가지런해지면서 어떤 이미지도 어울리게끔 완벽해졌습니다. 팬들에게 단비 같은 그녀의 화보집에서 보면 정말 말 그대로 ‘퀸 연아’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5. 김범


출처 – MBC ‘거침없이 하이킥’ / KBS ‘꽃보다 남자’

‘거침없이 하이킥’에 출연할 당시만 해도 순박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었던 김범도 치아를 교정한 후 연기 활동을 지속했습니다. 고르지 못했던 치열을 가지런히 하여 좀 더 남자다운 느낌을 살렸죠. 깔끔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얻으며 ‘꽃보다 남자’에서는 예술 명문가의 차남 역할을 완벽히 소화했습니다.

6. 박효신


출처 – blog 쿄징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음악 대장 박효신도 치아를 교정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과거 사진의 그는 살짝 돌출된 구강 구조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데뷔한 이후 교정을 통해 이를 보완하고 스타일링을 받으며 지금과 같은 미남 가수로 거듭났습니다. 하지만 그 역시 ‘본판 불변의 법칙’을 보여주는 연예인이었습니다. 교정 이후 해가 거듭될수록 리즈를 갱신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7. 박보영


출처 – MBC ‘섹션TV’ / 엑스포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박보영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러블리함으로 무장한 ‘뽀블리’ 박보영도 과거에 교정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녀의 데뷔작이었던 ‘비밀의 교정’에서 활짝 웃으면 덧니가 한쪽에 드러나는 것을 볼 수 있죠. 미성년자 시절이라 그런지 동안인 외모가 더욱 어려 보이는데요. 차후 작품들에서는 교정되어 가지런한 치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스러운 매력은 그대로인 것 같죠?

8. 유승호


출처 – 조이뉴스24 / MBC ‘네버엔딩 스토리’ / 한경닷컴

국민 아역이자 정변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유승호도 치열을 정돈하고 ‘포텐’ 터진 미모를 보여주고 있죠. 어렸을 때부터 연기 활동을 해왔기 때문에 그의 어릴 적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도 꽤 많을 텐데요. 원래도 훈훈했지만 고르지 못한 치아를 교정한 후 완벽한 비주얼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드라마에서 클로즈업 화면이 나올 때마다 시청자들의 마음을 애달프게 만들었죠.

9. 이요원


출처 – esamo / bizenter

2009년에 전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시청한 국민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활약한 이요원도 데뷔 초에는 풋풋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양쪽의 송곳니는 발랄한 매력을 한껏 머금고 있는 듯한데요. 이것을 교정하면서 지금과 같은 건치를 가지게 되었죠. 이전보다 우아하고 도시적인 분위기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