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마이데일리, 스포티비 뉴스

2014년 피겨 여왕 김연아의 남자 친구 김원중이 공개되며 엄청난 화제가 됐었는데요. 김원중 역시 김연아 못지않게 하키계에서 실력으로 인정받으며 훈훈한 외모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빙상 위에 있을 때 빛나는 이 둘은 결국 열애를 인정한 같은 해에 결별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시간이 흘렀고 얼마 전 그의 근황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김원중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dispatch, 스포츠서울닷컴

같은 학교 동문이라는 공통점으로 시작된 김연아와 김원중은 2012년 태릉 선수촌에서 조우하며 사랑을 키워나갔는데요. 다른 종목의 선수지만 빙상 위에서의 외로움을 공감하고 올림픽 출전을 위한 고독한 훈련을 할 때 서로에게 의지하며 그 마음이 깊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서로의 생일을 챙겨주고 일상적인 데이트를 했던 그들의 열애가 공개되었을 땐 해외 언론들까지 주목할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 reviewstar, 스타뉴스

국보급 선수라 불리는 김연아보단 인지도가 높지 않았지만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하키 실력으로 많은 팬들을 거느린 김원중이었는데요. 과거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프로그램에 배우 유건의 친구로 등장해 여성 출연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그의 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출처 – 베리타스 알파

하지만 그들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같은 해 6월 국군체육부대 소속 아이스하키 선수였던 김원중이 합숙소에서 무단이탈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생겼는데요. 당시 개인 차량으로 합숙소에서 무단이탈한 뒤 마사지 업소에 방문했습니다. 이후 합숙소로 복귀하던 중 음주운전을 한 민간 차량과 부딪혀 사고가 나게 됐죠. 마사지 업소가 퇴폐 업소가 아니었지만 차량 운전 및 합숙소 무단이탈로 그의 선수 생활에 위기가 찾아옵니다. 

출처 – 더 팩트, 스포츠서울닷컴

그는 이후 국가대표 선수 자격을 박탈당하게 되었는데요. 무단이탈과 마사지 업소 출입이 크게 논란이 되며 문란한 사생활이 드러나났고 그로 인해 대중들에게 비판과 비난을 받게 되었죠. 더불어 김연아도 결별하게 되었습니다. 대중들은 무단이탈 당시 당한 부상과 국대 자격 박탈까지 고려했을 때 그의 선수 생활은 잠정적으로 끝났다고 생각하기에 이르렀죠.

출처 – 뉴스 zum

놀랍게도 모두의 예상과는 달리 2016년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그의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15~2016년 안양 한라에서 자리 잡았고 여전한 실력을 보이며 빙상 위에서 활약하며 국가대표의 태극마크를 되찾았습니다. 이후 2017~2018 시즌 소속팀에서 우승과 함께 MVP 영예까지 얻어냈죠. 2018년 평창 올림픽에서도 역시 국가대표로 출전했어요.

출처 – 스포탈코리아

현재 그는 IIHF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했는데요. 그가 속한 한국 하키팀은 2년 전보다 훨씬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주며 헝가리, 우승후보였던 슬로베니아와의 경기까지 모두 승리를 차지하며 최종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승리를 예상하지 못했던 강적들과의 경기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한국 하키의 위상 역시 높아졌죠.

출처 – youtube anyang halla

김원중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행실에 대한 논란으로 받는 악플들과 비난, 비판들은 자신이 감수해야 할 것들이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이런 모습에 동료들은 김원중에게 ‘멘탈 갑’이라는 별명까지 붙여줬다고 해요. 선수치곤 적지 않은 나이지만 잘 뛰어다닌다는 이야기가 듣고 싶다고 덧붙였죠. 

출처 – 동아일보, 경향신문

세계 모든 언론이 주목했던 세기의 커플, 그리고 결별. 모든 비판과 비난을 감수하며 경기력으로 본인을 증명해내겠다는 김원중. 그는 여전히 빙상 위에서 활약하며 한국 하키 역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과거 행실과 사생활이 좋은 경기력으로 무마될 순 없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