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vlive 도댕 다이어리

셀프 카메라가 생겨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인물 사진 보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최근 좋다고 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많다는데 종류도 많고, 기능도 복잡하게 느껴지는데요. 흔히 인플루언서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사진을 보정하는 걸까요? 오늘 연예톡톡에서는 많은 SNS 스타들이 공통적으로 알려주는 ‘셀카 보정 법’과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필터 카메라

출처 – theqoo

자연광에서는 기본 카메라로 찍는 것이 가장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는 조명이 없어 셀카를 찍기가 어려운데요. 이러한 단점을 필터 카메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필터 카메라는 그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분위기나 얼굴 톤에 맞추어 골라야만 하는데요. 다만 필터 카메라로 바로 찍으면 화질 저하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기본 카메라로 찍은 후 보정 과정에서 적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출처 – ‘더쇼’, instagram @wm_onoff

소다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계의 최고 인기였던 SNOW와 Foodie의 인기 필터를 모아놓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중에서 어떤 필터를 써야 할지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pure와 bell이 대중적으로 선호 받기 때문에 첫 시도로 좋을 것입니다. 또한 자체적인 얼굴 보정 효과도 제공하고 있어 간단한 얼굴 보정에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출처 – instagram @redvelvet.smtown

아날로그 필름 시리즈는 출시할 때부터 이슈였던 필터 카메라입니다. 이 필터 시리즈는 각 도시에서 모티프로 가져온 색감을 필터 카메라에 녹여낸 것으로 유명한데요. 아날로그 필름 파리와 도쿄는 특히 인기가 많은 시리즈입니다. 이 필터들은 인물의 전신사진이나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얼굴 보정

출처 – blog 치즈

포토샵으로만 할 수 있을 줄 알았던 얼굴 보정은 이미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가능해졌죠.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코, 턱, 눈, 얼굴 윤곽, 피부와 같은 곳들을 부위 별로 수정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최근 출시된 애플리케이션들은 확대가 잘 되고 매우 자연스럽게 보정되어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다예

Pitu는 코, 턱, 얼굴 윤곽 등을 터치로 조절할 수 있는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Pitu의 ‘보정 연필’ 기능은 사용 시 피부를 뽀얗고 밝게 만들어주는데요. 자동 피부 보정 기능보다 사진이 훼손될 가능성이 적고 매우 자연스럽게 표현되죠.

출처 – youtube @Youandain / 메이투

메이투는 최근 가장 호응을 얻고 있는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얼굴을 3D로 재구성하여 상하좌우 움직일 수 있게 해주고 눈, 코, 입술 등 부위별 조절과 피부 톤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죠. 또한 후 컨투어나 속눈썹을 선명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사진에서 날아간 메이크업을 보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3단계 : 기타 효과 적용

출처 – playstore ‘picnic’

마지막으로 SNS나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공유한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단계를 소개하겠습니다. 사진은 마음에 들게 완성이 되었는데, 뭔가 업로드하기에 2% 부족하다면 마지막 후보정 처리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후보정 처리는 여러분의 피드를 트렌디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출처 – monicagalvan

VSCO는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입소문을 탔습니다. 기본적인 밝기, 채도 등 많은 기능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그레인’ 기능은 사진의 입자들을 살려주어 감성적인 느낌을 내게 하는 데에 탁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능을 애용하고 있죠.

출처 – jellybinn

현재 SNS의 왕좌로 불리는 인스타그램은 자체적인 효과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필터부터 시작해 밝기, 구조, 채도, 온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능은 ‘구조’와 ‘하이라이트’로, ‘구조’는 배경의 선명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냅니다. ‘하이라이트’는 사진 속 밝은 부분의 채도를 높이거나 낮추어 더욱 ‘인스타’스러운 느낌을 내도록 해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보정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사용해보면서 잘 맞는 서비스를 찾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인생샷’은 더 이상 멀리 있지 않은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