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연예인들은 미용과 관련된 관리만큼 ‘운동’을 중요시하죠. 그중에서도 남자 연예인들은 특히 벌크업이라는 과정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합니다. 벌크업은 영양 과다 섭취와 많은 운동량으로 단기간에 근육을 늘리는 것인데요. 만약 어떤 사람이 어느 순간부터 넓은 어깨, 탄탄한 팔뚝을 가지게 되었다면 이 과정을 거쳤다고 볼 수 있죠. 오늘은 이를 통해 압도적인 피지컬을 가지게 된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박보검

출처 – 헤럴드POP

박보검은 선한 인상과 소년 같은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끄는 배우입니다. 그런 그가 데뷔 후 꾸준한 운동의 성과를 조금씩 보여주어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과거에 비해 한층 넓어진 어깨로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출처 – Slahnunahe / 라이브 en

사실 그의 과거 사진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박보검은 타고난 어깨 골격이 좋습니다. 다만 키에 비해 마른 체형이었던 그가 꾸준한 운동과 영양 섭취로 직각에 가까운 태평양 어깨를 가지게 된 것이죠. 최근 그의 스케줄을 소화하는 모습이나 드라마 속 완벽한 수트핏을 보면 더욱 그 효과가 느껴지죠.

2. 김우빈

출처 – instiz

모델 출신인 김우빈은 모델로서 활동할 당시 호리호리한 체격의 소유자였는데요. 김우빈의 최근 모습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겐 의외의 모습으로 보일 것입니다. 마른 몸을 선호하는 모델 업계의 특성상 마른 체형의 그였지만 타고난 키와 체격만은 여전했죠.

출처 – KBS

그런 그가 배우로 전향한 후에는 벌크업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TV에서는 서서히 넓어지는 그의 어깨를 볼 수 있었죠. 특히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선보인 완성형 근육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는 몸을 만들었습니다.

3. 이종석

출처 – instiz

역시 모델로 먼저 데뷔한 이종석 또한 마른 체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중성적인 비주얼이 매력이었던 그는 미소년의 이미지에 딱 맞는 모델이었죠. 배우로 전향한 초반부에도 슬림한 몸매를 가지고 있던 그는 서서히 운동을 시작하며 넓어진 어깨를 보여주었는데요.

출처 – weibo @莱美缔国际传媒 / instiz

원래 키가 크고 골격이 좋았던 그는 ‘닥터 이방인’의 스틸컷이나 드라마 등 곳곳에서 운동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드라마 ‘W’를 촬영할 당시에는 크랭크인 전에 이종석이 운동을 열심히 한 나머지 어깨선이 맞는 옷이 없어 자체 제작했어야 했다는 털어놨었죠. 그가 얼마나 어깨가 넓어졌는지 알 수 있는 일화였습니다.

4. 이수혁

출처 – instiz

이수혁은 벌크업 변화를 거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언급됩니다. 패션모델로 데뷔한 초창기부터 그는 어딘가 유약한 이미지로 많은 디자이너의 뮤즈가 되었는데요. 그 또한 큰 키와 직각 어깨의 소유자였지만 마른 체형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출처 – ‘천사들의 편지 12th – Heart Beat’ / tvN ‘고교 처세왕’

그러나 배우로서의 출연이 잦아지며 이수혁 또한 체중 증량을 선택하게 되었죠. 그의 체격의 변화는 ‘고교 처세왕’에서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후로도 꾸준한 운동을 진행한 그는 한 포스터 촬영에서 한층 더 넓어진 어깨로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5. 이민호

출처 – instiz

조각 같은 얼굴과 훤칠한 키는 그대로지만 그 역시 마른 체형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데뷔 전이나 데뷔 초 사진을 보면 지금의 이민호라고는 믿기지 않는 사진들이죠. 원래부터 몸이 좋았을 것 같은 이민호도 엄청난 노력 끝에 지금의 몸매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출처 – natepann

그의 노력은 ‘상속자들’에서 더욱 잘 드러났는데요. 서핑하는 장면에서의 상체 탈의는 많은 팬들이 열광했던 장면이었죠. 또한 공항에서 무심한 듯 티셔츠만 입은 모습을 보면 어깨너비가 상당히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6. 정용화

출처 – instiz / FNC ent.

가수 정용화 또한 벌크업의 수혜자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그의 어깨 변천사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토크 소재로 활용될 정도였는데요. 정용화는 방송에서 “처음에는 신경 쓰지 않았지만 남들이 계속 내 어깨 얘기를 하니 변화할 필요성을 느꼈다”라고 말하며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죠.

출처 – mysweetboy / instagram @jyheffect0622

그렇게 운동을 시작한 그는 엄청난 변화를 거쳤습니다. 앨범 스틸컷은 물론 각종 방송에서 더 이상 예전의 그를 찾아볼 순 없었죠.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MC들이 “세탁소 옷걸이에서 정장 옷걸이로 바뀌었다”라고 언급할 정도로 드라마틱 한 변화를 보여주며 그의 피나는 노력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