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조선일보

연예계에는 공개 연애를 하는 수많은 스타 커플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대중들에게 관심을 많이 사 결별 소식이 들렸을 때 더 안타까운 커플들도 있었습니다. 결혼까지 골인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결별한 스타 커플들, 누가 있을까요?

1. 최자-설리

다이나믹듀오의 최자와 그룹 에프엑스 출신 배우 설리의 공개 연애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열애 사실이 밝혀진 이후 애정행각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하는 럽스타그램으로 유명했는데요. 데이트 현장을 담은 사진이나 여행에서 찍은 사진 등을 SNS에 숨김없이 보여주면서 사랑을 과시했죠. 14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2년 7개월 동안 열애하던 이들은 바쁜 스케줄과 서로 다른 삶에 대한 방식을 이유로 결별했습니다.

2. 장동민-나비

출처 – 나비 SNS

개그맨 장동민과 가수 나비는 2015 12 31일 장동민이 출연하던 생방송 도중 연애를 인정하면서 공개 연애를 했습니다특히 나비는 한 예능 방송에 출연해 장동민이 궤양성 대장염을 앓고 있단 사실을 밝히며 “좌약도 넣어 준다”라고 말해 충격을 안긴 바 있습니다신뢰가 깊은 연인만 가능한 일화를 밝혀 화제를 모았던 커플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결혼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결별 소식이 들려 안타깝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3. 쌈디 – 레이디제인

출처 – 레이디제인 SNS

가수 쌈디와 가수 레이디제인은 쌈디가 대중들에게 유명해지기 전부터 교제하던 커플이었습니다그 둘은 힙합 팬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커플이었고쌈디의 무명 시절에 레이디제인이 많은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쌈디가 대중들에게 유명해지고 레이디제인도 같이 유명세를 얻으며 대표적인 공개 커플로 자리매김했었지만, 2013년 둘은 6년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습니다한 방송에서 레이디제인은  “결혼을 하지 않을 거라면 서로 감정이 좋을 때 정리하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서로 합의하에 좋게 헤어졌다서로 한창 일할 시기이기 때문에 결혼할 시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결별 사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4. 백현 – 태연

출처 – 백현 SNS, 태연 SNS

그룹 엑소의 멤버 백현과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은 언론매체에 의해 연인임이 밝혀졌습니다. 인기 최정상인 ‘한류돌’의 만남인 만큼 많은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한 매체가 복수의 가요계 관계자의 말을 빌려 “태연과 백현이 최근 연인 관계를 정리하고 한 소속사의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게 됐다”라고 보도함으로써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어 “두 사람은 각자의 연예활동에 집중하면서 자연스레 멀어졌고, 결국 바쁜 스케줄의 벽을 넘지 못했다”라고 두 사람의 결별 이유를 밝혔습니다.

5. 윤현민-전소민

출처 – 윤현민 SNS, 전소민 SNS

윤현민과 전소민은 2015년 4월 공개 연애를 시작하였습니다. 연기자 선후배 사이였던 두 사람은 지인들의 모임을 통해 사이가 발전해 1년여간 교제했는데요. 두 사람은 결국 자연스레 소원해져 연인 사이를 정리하였습니다. 절친한 선후배였던 만큼 여전히 서로를 응원하는 좋은 동료로 남았다고 합니다.

6. 정진운-예은(핫펠트)

출처 – 원더걸스 SNS

그룹 2AM 출신의 정진운과 그룹 원더걸스 출신 예은(핫펠트)은 JYP에서 활동할 당시부터 각별한 친분을 이어왔으며 지난 2014년 초부터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정진운이 소속사를 옮긴 후에도 관계를 이어가 많은 사람들이 응원한 바 있는데요. 교제 4년 차에 연인에서 동료로 돌아갔습니다.

7. 주지훈-가인

출처 – 가인 뮤직비디오

배우 주지훈과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은 원래 친분이 있던 사이였는데 가인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둘은 공개 연애 3년 만에 결국 결별했는데요. 가인이 주지훈의 지인에게 대마초를 권유받은 사실을 폭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내사에 바로 착수했고, 혐의 없음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8. 신하균 – 김고은

출처 – 김고은 SNS

배우 선후배 사이인 신하균과 김고은은 2016년 6월 공개 커플이 되었습니다. 스킨 스쿠버라는 같은 취미를 공유하면서 17세의 나이 차이를 극복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결국에는 바쁜 스케줄로 인해 9개월 만에 선후배 사이로 돌아갔습니다.

9. 유해진-김혜수

출처 – 조선일보

배우 유해진과 배우 김혜수는 동료 배우 사이였지만 둘 다 문화와 예술에 대한 관심사가 많은 것을 계기로연인 사이로 발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할 것으로 예상하였지만 연애 3년 끝에 둘은 결국 동료 배우 사이로 돌아갔습니다. 결별 한 후에도 둘은 공개적으로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0. 양상국-천이슬

출처 – 롯데주류 청하

개그맨 양상국과 배우 천이슬은 방송에서 서로를 거리낌 없이 언급하고 광고까지 함께 찍으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자랑한 바 있는데요. 결국 1년여 만에 결별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활동이 많아져 자연스레 서로 소홀해져 이별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