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AM엔터테인먼트 / 뉴데일리

스타들의 결혼식은 항상 화제가 되곤 하죠. 너무 화려해서 혹은 독특해서, 검소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관심을 받습니다. 탑스타들일수록 그 관심도가 커지곤 하는데요. 그 날고 긴다는 스타 결혼식 사이에서도 역대급이라 불리는 결혼식은 어떤 결혼식이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출처 – AM엔터테인먼트

우선 화려하면서도 정석적인 결혼식의 느낌을 살린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결혼식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탑스타인데다 외모도 화려한 두 사람인만큼 결혼식 역시 화려했습니다. 말그대로 억소리 났다고 하죠.

출처 – AM엔터테인먼트

장동건 고소영 부부는 제일 비싼 결혼식장이란 소리가 있는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장식용 꽃만해도 몇천만원이 나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규모는 클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결혼식 중에서도 호화스러운 결혼식이었죠.

출처 – AM엔터테인먼트

그들이 결혼식에서 입은 옷들 역시 금액을 보면 입을 다물기 어려웠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알 수 없지만 알려진 정보와 각종 보도에서 추정한 바에 따르면, 장동건이 식에서 입은 턱시도는 톰포드 제품으로 약 1천만원대로 추정됩니다. 구두 역시 명품인 체사레 파조티 제품으로 약 2천만원대라고 하니까요.

출처 – ELLE

결혼식의 꽃은 신부라고 하듯 웨딩드레스는 매번 결혼식의 이슈인데요. 신부 고소영 역시 드레스부터 신부화장까지 호화로움의 끝을 보여줬습니다. 고소영이 입은 웨딩드레스는 ‘오스카 드 라 렌타’ 제품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브랜드 드레스는 미국 퍼스트 레이디들이 주로 입는 상류층 드레스로 유명합니다. 우아하면서도 기품을 살려주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어왔죠. 그만큼 가격대가 있으며 대여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통 800~2000만원대정도라고 하네요. 당시 신은 10cm 가량의 킬힐 역시 같은 브랜드 제품이었다고 하죠.

출처 – 뉴데일리 / 헤럴드경제

신부화장 가격 역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고소영의 신부화장은 서울 청담동 W퓨리피에서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곳은 기본이 200만원에 사실상 추가되는 부분이 많아 실제로는 더 많은 금액을 지불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신랑 화장까지 추가됐다면 더욱 그렇겠죠.

출처 – 스포츠서울닷컴 / 쇼파드 홈페이지

결혼식하면 빠질 수 없는 예물 역시 그렇습니다. 예물 반지는 스위스 명품 쥬얼리 브랜드 ‘쇼파드’ 제품으로 알려졌는데요. 고소영과 장동건은 비슷한 듯 다른 듯한 디자인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고소영의 다이아몬드 반지는 515만원으로, 정사각 테두리에 다이아몬드가 박힌 형태로 ‘해피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장동건의 반지는 약 200만원으로 직육면체 형태 조각들이 두 겹으로 이어진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스 큐브’ 제품이라고 하죠.

출처 – 신라호텔 / 스타뉴스

게다가 하객들 식대만 해도 거의 1억 가까이 나왔을 것이란 분석이 있었는데요. 말그대로 어마어마했습니다. 두 사람은 식을 마친 후 신라호텔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에서 2박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해당 룸이 1박당 약 900만원 정도라고 알려진 것으로 보아 신혼여행 전에도 금액을 꽤나 들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불가리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두 사람은 신혼여행을 발리로 떠났는데요. 4박 6일 간의 일정을 호화리조트와 함께했다고 합니다. 발리 초특급 리조트인 불가리 리조트에서 신혼여행 기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탑스타들인만큼 분위기와 힐링을 잡으면서도 풀빌라로 보안까지 신경쓴 듯 보였습니다. 신혼여행까지 초특급이었죠.

출처 – Ytn / 영화 ‘연풍연가’ / 고소영 instagram @kosoyoung_official

탑스타들의 조합이기도 했고, 결혼식 규모 및 하객리스트 등 다방면에서 주목을 받으며 ‘세기의 결혼식’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었죠. 두 사람의 결혼식이 이토록 화려했던만큼 각종 기사에서는 결혼식 비용을 추정하는 보도가 쏟아져나오기도 했습니다. 항간에서는 ’10억 결혼식’이라는 이야기가 있기도 했고요.

출처 – 고소영 instagram @kosoyoung_official

그렇게 세기의 탑스타들이 세기의 결혼식을 올린만큼 많은 관심 끝에 장동건과 고소영은 부부가 되었는데요. 현재도 예쁜 부부의 일상과 자녀와의 생활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로서의 두 사람만큼이나 일상에서의 부부이자 아빠, 엄마인 두 사람의 모습도 참 보기 좋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