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와 영화에 깜짝 등장하여 관객들에게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배우들이 있습니다. 친분이 있는 작가나 감독들의 요청을 받고 출연에 응해주죠. 몇몇 배우들은 잠깐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카메오로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줍니다. 그중에서도 두고두고 회자되며 역대급 카메오로 남은 배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설리-호텔델루나

TVN, 온라인 커뮤니티

화제의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는 카메오로 배우들이 자주 출연했습니다. 아이유와 친분이 있는 이준기, 여진구와 친분이 있는 이시언이 등장하여 드라마의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가장 주목을 받은 카메오는 설리였습니다. 영화 ‘리얼’ 이후로 2년 만에 연기로 찾아온 설리였기에 어떤 역할로 등장하게 될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설리 인스타그램@jelly_jilli

설리의 카메오 출연은 아이유와의 친분으로 성사되었습니다.  설리는 여진구를 향한 아이유의 질투심을 유발하기 위한 캐릭터로 등장하여 열연했습니다. 호텔델루나 촬영장에 밥차를 보내고,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서 둘의 우정을 과시했죠.

2. 김수현-수상한 그녀

가장 임팩트 있었던 카메오를 꼽으라고 한다면, 수상한 그녀의 김수현 아닐까요? 그는 영화 후반부에 잠깐 등장했지만 영화 전체를 잊게 할 만큼 인상적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는 출연 배우와의 친분으로 출연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의 전작을 눈여겨봤던 김수현이 출연 요청을 승낙했죠.

3. 조정석-푸른 바다의 전설

SBS

코믹한 연기의 대가인 조정석은 카메오로 등장해서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은 인어인 전지현이 육지에서 생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조정석은 같은 인어이자 먼저 인간생활을 겪은 후 경험담을 전해주는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능청스럽게 인어 역할을 소화해내며, 전지현과의 뜻밖의 케미까지 이루어냈죠. 카메오이지만 꽤 긴 시간 등장했는데요. 그는 전지현과 같은 소속사인 인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조정석은 푸른 바다의 전설이 종영한 후에도 카메오의 정석으로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습니다.

4. 손예진- 시크릿가든

SBS, 3HW

손예진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카메오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톱배우 손예진으로 등장하여 많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죠. 특히 마지막 회에 등장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시크릿 가든의 작가 김은숙과 친분이 있었던 손예진은 바쁜 와중에도 흔쾌히 출연했다고 합니다.

5. 김하늘-신과 함께

천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 함께’에서도 주연급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일곱 개의 지옥마다 지옥을 관리하는 대왕이 있죠. 각 대왕들 모두 탄탄한 캐스팅이었지만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배우는 단연 김하늘입니다. 배신지옥에서 송제대왕을 맡았는데, 원작인 웹툰과 성별이 다른 캐스팅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짧은 순간에도 완벽하게 역할을 소화하여 찬사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