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과 서양인은 외모만 보더라도 한 번에 구별할 수 있습니다. 확연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죠. 큰 눈과 오똑한 코를 가졌다면 흔히 ‘외국인 같다.’라는 말을 듣는데요. 주위에서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동서양 닮은꼴 연예인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른 국적임에도 어떻게 이렇게 닮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얼마나 닮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 이효리야~” 닮은 사람이 있다고?

조선/인스티즈

이효리는 동양에서나 서양에서나 매력적인 외모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민박집을 찾은 외국인 손님에게 텐미닛 뮤직비디오를 보여주자 10분도 안 돼서 빠져든 모습을 볼 수 있었죠. 그만큼 흔하지 않으면서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중앙일보
idntimes.com

하지만 서양에 이효리와 똑 닮은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테일러 스위프트인데요. 미국의 이효리라고 불리며 단발머리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가수로 유명하죠. 이나영, 스칼렛 요한슨, 이효리를 닮은 미모를 소유했습니다. 젊은 나이에 컨트리 음악으로 시작하여 21세기에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곡은 직접 또는 공동 작사, 작곡한다고 합니다.

2. 열정까지 닮은 두 배우

imbc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우비소녀로 뜻밖의 노래 실력을 보여준 박진주입니다. 이렇게 노래를 잘하는 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뮤지컬 배우이기 때문이죠. 현재는 영화, 드라마 배우로도 많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 ‘써니’를 통해서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Zum/스포츠서울

영국의 박진주라고 해도 될 정도로 닮은 영화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배우 “조디 코머”입니다. 1993년생으로 15시에 리버풀 연기 대회에서 뽑혀 차근차근 커리어를 쌓아왔죠. 외모뿐 아니라 자신의 분야에서 꾸준한 열의를 다한 것이 박진주와 조디 코머의 닮은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3. 동양과 서양의 중년 배우

남도일보/스포츠경향

배우 안석환은 어느덧 배우 40여 년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할 정도로 많은 출연작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드라마 ‘백일의 낭군’에서도 여전히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죠. 뛰어난 능력 덕분인지 대학교에서 강의도 한다고 합니다.

유튜브/트위터

배우 안석환과 닮은 매즈 미켈슨은 어떨까요? 매즈 미켈슨 역시 주연 기대 이상의 연기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미중년의 정석으로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지천명을 넘어서도 여전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죠. 얼굴이 닮으면 능력까지 닮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4. 동양 잉꼬부부가 서양에도?

이데일리/우먼동아

1995년, 드라마를 통해 차인표와 인연을 맺은 배우 신애라는 대표적인 연예계 잉꼬부부로 유명합니다.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예능이나 시사 프로그램에서 내레이션을 맡기도 하죠.

연합뉴스

피비 케이츠는 배우 신애라와 분위기가 매우 비슷한데요. 훌륭한 미모를 자랑하고 영화 ‘파라다이스’와 ‘그렘린’등에서 말 그대로 여신이었죠. 1963년 미국 출신으로 영화배우 케빈 클라인과 결혼을 했고 영화 오디션장에서 만났다고 합니다.

5. 묘한 닮은꼴

더팩트/톱스타뉴스

배우 남상미는 고등학교 재학 당시 한양대학교 앞 롯데리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유명해졌는데요. 예쁜 얼굴 덕에 얼짱으로 이름을 알리며 배우로 데뷔하는 계기가 되었죠. 한때 ‘한양대 롯데리아 걸’, ‘한양대 얼짱 아르바이트생’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wmagazine/헤럴드

이러한 남상미와 묘하게 닮은 남자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태런 에저튼”입니다. 웃는 모습을 보면 남상미가 떠오르곤 하는데요. 영화 킹스맨의 MCU 울버린 캐스팅으로 유력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