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DNA’의 가사 중 ‘우연이 아니니까’라는 글귀가 있죠. 한 집안에 형제가 모두 연예인이 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끼와 재능이 유전자에서부터 이어져 있기 때문이겠죠. 특히 아이돌들에겐 이런 ‘연예인 가족’이 많았는데요. 의외의 핏줄로 팬들을 놀라게 한 아이돌들은 누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1. 아이즈원 이채연 & ITZY 채령

출처 – ‘비올레타’ / ‘달라 달라’

지난해 큰 인기를 끌고 최근에도 신곡 발표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아이즈원의 이채연에게는 ‘슈퍼 루키’ 동생이 있었습니다. 바로 2019년도를 ‘달라 달라’ 열풍으로 물들게 한 ITZY의 채령인데요. 자매가 올 한 해를 들썩일 K-POP의 중심이라니, 어마어마하죠.

출처 – SBS ‘케이팝스타’

더욱 주목을 받은 것은 둘의 꼭 닮은 외모였습니다. 각자의 이름을 검색하면 ‘쌍둥이’가 연관검색어에 뜰 정도죠. 사실 이채연이 2000년생, 채령이 2001년생이기 때문에 쌍둥이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진을 함께 비교해보면 너무 닮아 오해가 생길만합니다. 두 사람은 ‘케이팝스타’와 ‘식스틴’에도 출연하며 데뷔를 향한 열정을 함께했는데요. 둘 모두 각자의 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습이 멋지게 느껴집니다.

2. 김재경 & 엔플라잉 김재현

출처 – instagram @_kimjaekyung_

레인보우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던 김재경에게도 아이돌 친동생이 있었습니다. 비주얼, 춤과 노래, 심지어 손재주까지 뛰어난 그녀였기에 동생에 대한 관심 역시 높을 수밖에 없었죠. 또한 그녀의 SNS에 자주 보인 얼굴이었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사이좋은 둘의 모습을 응원하곤 했습니다.

출처 – KBS ‘해피투게더 3’

사실 그들은 종종 예능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한 적이 있었습니다. 엔플라잉이 이제 막 데뷔했던 시기에 ‘해피투게더 3’에서 끼를 펼쳤던 것입니다. 김재현은 데뷔한지 얼마 안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창한 언변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죠. 엔플라잉은 얼마 전 ‘옥탑방’이라는 노래로 1위 가수의 타이틀을 얻으며 활약 중입니다.

3. 한선화 & 빅톤 한승우

출처 – MBC ‘주간아이돌’

시크릿 멤버였으며 현재는 배우로 활동 중인 한선화에게도 아이돌 남동생이 있습니다. 빅톤의 리더이자 올라운더 포지션인 한승우인데요. 예능 프로그램 출연 중 자신이 한선화의 동생임을 언급하여 팬들에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 MK스포츠 / 스포츠조선

누나를 닮아 맑은 느낌의 외모가 눈에 띄는 것 같죠. 큰 키와 우월한 비율 역시 집안 유전자인 듯합니다. 다양한 컨셉을 소화해내며 활동을 이어가던 빅톤은 현재 휴식기 중입니다. 한선화는 배우의 길을 가게 되어 두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긴 어려울 것 같아 아쉽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응원하는 모습으로 아쉬움을 달래주기도 했죠.

4. 공명 & NCT 도영

출처 – instagram @0myoung_0526 / @junghyesung91

배우와 아이돌 자매로는 공승연과 트와이스 정연이 이미 유명하죠. 하지만 보이그룹에서도 그 엄청난 조합이 있었습니다. 바로 공명과 NCT 도영인데요. 공명은 배우로 이루어진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일 정도로 노래 실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도영 역시 학창 시절부터 밴드부 멤버였으니 집안에 노래 유전자라도 있는 걸까요?

출처 – instagram @0myoung_0526 / 일간스포츠

공명과 도영은 우애가 돈독한 만큼 다른 형제들에 비해 프로그램 동반 출연이나 같이 찍은 사진이 유독 많았는데요. 특히 공명이 2017년에 골든디스크 시상을 맡았을 때는 NCT127이 음반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시의 사진이 팬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하기도 했죠. 같이 서있기만 해도 셔터를 누르게 하는 투 샷입니다. 최근 NCT 127은 일본 음원을 발표하며 활발한 해외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5. 위너 송민호 & 뉴에프오 송단아

출처 – natepann

내는 음원마다 1위에 솔로 활동까지 수상의 연속이었던 위너의 송민호의 동생 역시 아이돌로 데뷔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것도 여동생인데요. 태어날 때부터 랩하면서 태어났을 것 같은 카리스마 송민호의 동생 역시 우월한 유전자의 소유자였습니다.

출처 – mnet ‘WIN’

그녀가 속한 뉴에프오는 2011년에 데뷔한 후 현재 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후 2013년에 방영된 ‘Win’에서 송민호의 데뷔 확정을 응원하는 모습이 나와 다시 한번 화제가 된 것이죠. 여전한 비주얼과 돈독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