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tvN / 동아닷컴 / 윤균상 instagram @yoon_kyunsang / 이다희 instagram @dahee0315

연예인들 프로필에는 사실과 다른 것들이 종종 있다고 하죠. 특히 나이나 키, 몸무게 등이 그러한데요. 보여지는 직업이다보니 대개는 이미지를 위해서 가짜 프로필을 작성한다고 합니다. 키가 작아서 키우는 경우, 나이를 줄이는 경우도 적지 않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키가 너무 커서 오히려 프로필상 키를 줄인 연예인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1. 이다희

출처 – 이다희 instagram @dahee0315

이다희는 도시적인 얼굴에 큰 키, 늘씬한 몸매로 많은 작품에서 도도한 역할을 주로 맡아 소화하며 사랑받아왔습니다. 최근에는 Mnet 경연 프로그램 ‘퀸덤’에서 MC로 활약하고 있죠. 게다가 팬사랑으로도 유명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종종 일화를 찾아볼 수 있는 그녀, 어디 하나 아쉬울 게 없어보이는데요. 그녀에게도 컴플렉스가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큰 키였죠.

출처 – KBS ‘연예가중계’ / 이다희 instagram @dahee0315

이다희는 방송에 출연해 큰 키가 컴플렉스라며 프로필 키를 2cm 줄였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원래 그녀의 키는 176cm지만 프로필에는 174cm로 기재했었다는 것인데요. 이다희는 큰 키때문에 조금만 살이 쪄도 덩치가 있어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 슈퍼모델 시절 누군가 다가와 자신을 보고 ‘농구선수’냐고 물었었다며 상처받았던 일화를 고백하기도 했죠.

출처 – JTBC ‘아는 형님’ / MBC ‘진짜 사나이’ / 이다희 instagram @dahee0315

배우로서는 큰 키때문에 역할에 제약이 있어 아쉽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10cm정도를 예쁜 그림을 만들기위한 남녀의 이상적인 키차이로 보는데 이다희와 키가 맞는 배우를 찾기가 힘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그 키가 그녀의 매력 포인트이기도 하니 이제는 컴플렉스보단 특별점이 됐으면 좋겠네요!

2. 소이현

출처 – 소이현 instagram @ssoyang84 / MBC ‘섹션티비 연예통신’

이렇게 키를 줄인 여배우는 이다희뿐이 아니었습니다. 소이현의 경우에도 키를 1cm 줄였다고 밝혔죠. 1cm차이라지만 숫자인만큼 조금이라도 작아보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과거 섹션티비 연예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리포터 박슬기가 소이현에 “(프로필에 적힌대로) 키 169cm에 몸무게 49kg가 맞습니까?”라고 묻자 소이현은 웃으며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소이현 instagram @ssoyang8

소이현은 이어 사실 170cm에 50kg라며 키는 1cm 줄이고 몸무게는 1kg 늘렸다고 밝혔는데요. 키를 속인 이유로는 드라마와 관련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드라마를 찍을 때 키가 170cm라고 하면 부담스러워할까봐 169cm로 기재했었다고 말했죠. 홈쇼핑에서 39,900원과 같은 가격으로 앞자리를 바꿔 저렴해보이게 하듯, 1cm차이지만 160대로 보이는 효과를 주고자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배우들의 개성도 다양해지고 남녀 케미의 형태도 다양해진만큼 배우로서 키가 스트레스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3. 윤균상

출처 – 윤균상 instagram @yoon_kyunsang

키가 크고 작고는 인간으로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이어온 평균 이상형이나 그동안 방송에서 보여주는 케미들을 볼 때 남자는 일반적으로 크면 좋다는 인식이 많은데요. 남자 연예인이라고 해서 프로필 키를 더 불리기만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줄이는 경우도 있었죠. 윤균상이 바로 그렇게 프로필 키를 줄인 대표적인 남자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스포츠서울 / MBC ‘나혼자 산다’

윤균상의 프로필 키는 187cm였었는데요. 당시 비슷한 키로 알려진 다른 연예인들과 사진을 찍을 때마다 의혹을 낳곤 했습니다. 분명 프로필 키는 비슷한데 보기엔 훨씬 차이났기 때문이죠. 이때문에 누군가 키를 줄였거나 늘린 것이라는 말이 돌았는데요. 이후 방송에서 윤균상은 실제로 키는 190cm가 넘는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중학교 졸업 당시 183cm 정도였고 군대 다녀온 후에도 3cm 정도가 컸다고 밝혔죠. 중학생 때 이미 180cm를 훌쩍 넘긴 윤균상, 아마 190cm라고 하면 너무 커보이는 경향이 있어서 줄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더 했죠. 큰 키때문에 여배우와 애정씬을 찍는 것이 힘들다는 말도 있었네요.

4. SF9 로운

출처 – JTBC ‘아이돌룸’ / FNC 엔터테인먼트

남자 아이돌 중에도 프로필에 키를 줄여서 올린 멤버가 있습니다. SF9의 로운이었는데요. 로운은 올해 3월 출연한 JTBC 예능 ‘아이돌룸’에서 “처음 밝힌다”며 “공식 키는 189cm라고 했는데 실제 키는 190cm”라고 고백했습니다. 평소 팬들 사이에서도 190cm가 넘을 것이라는 예측이 있을만큼 큰 멤버였기에 크게 놀라움이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190cm 넘는 아이돌로 종종 언급되곤 했습니다.

출처 – FNC 엔터테인먼트 / JTBC ‘아이돌룸’

로운이 소속된 그룹 SF9에는 키 큰 멤버들이 많다보니 엄청나게 튀지는 않지만 190cm가 넘는다니 확실히 많은 연예인들이 모인 자리에서는 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키도 요즘은 ‘영업 포인트’기도 한데요. 예전보다는 연예인들 키도 커지고 있는 추세인만큼 190cm이 너무 거대해보이진 않아서 일까요? 오히려 특색이 되고 있기도 하죠. 물론 예전부터 프로필을 속이는 사람들이 많아서 프로필을 사람들이 100% 신뢰하지는 않지만 프로필의 수치보다 본인 자체가 중요한 거니까요. 190cm 넘는 큰 키를 가진만큼 앞으로 연예계에서 더 큰 존재감을 드러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