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패션 감각으로 패션계에서 가장 큰 주목 받는 스타 지드래곤. 그가 입은 대부분의 아이템들이 유행이 될 만큼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는 패션 아이콘입니다. 하지만 재작년 2월 강원도 철원 육군 3사단 백골부대 포병연대에 현역 입대하며 공백기를 가졌는데요.

오랜 기다림 끝에 지난 11월 제대 소식을 알린 지드래곤. 연예계뿐만 아니라 패션계에서까지 남다른 파급력을 가진 그가 최근 전역 후 첫 해외 일정을 떠나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드래곤이 오랜만에 해외 일정을 소화 중인 지드래곤을 따라가보겠습니다.

지난주 해외 일정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지드래곤. 작년 11월 전역 이후 첫 공식 활동으로 복귀 신호탄을 쏘아 올렸는데요. 입으면 유행이 되고, 화제가 되고, 신드롬이 될 만큼 남다른 파급력을 가진 지드래곤의 첫 공식 활동은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과연 그가 선택한 첫 공식 일정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21일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리는 ‘샤넬 2020 S/S 오뜨 꾸뛰르 쇼’입니다. 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 이후 3년 만에 샤넬쇼에 참석한 지드래곤. 이날 지드래곤은 작은 비니에 항공 점퍼, 명품 백 및 선글라스로 멋을 냈는데요. 화장기 없는 모습의 지드래곤은 무표정한 모습으로 카리스마를 내뿜어 눈길을 끌었죠.

샤넬 역시 공식 SNS에 지드래곤의 패션쇼 참석 사진과 함께 짧은 글을 통해 그의 엠버서더 복귀를 환영했습니다. 지난 ‘2015 F/W 오뜨 꾸뛰르 쇼’ 스테이지에 참여해 엠버서더로 활동한 지드래곤은 투톤 더비 슈즈가 주목을 받은 ‘2016 샤넬 크루즈 컬렉션’ 폴라로이드 시리즈에서 아시아인으로 유일하게 등장하면서 샤넬과의 관계가 일회성이 아닌 영속적이라는 것을 과시했는데요.

지드래곤은 전역 후 첫 공식 석상을 샤넬 패션쇼로 선택할 만큼 여전히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죠. 이날 파리 그랑 팔레는 가브리엘 샤넬이 어린 시절을 보낸 가장 중요한 공간 중 하나인 수도원의 정원으로 꾸며졌는데요.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 bientot!”라는 글과 함께 패션쇼에 참석한 인증샷을 다수 게재하며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화려한 패션과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애티튜드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은 지드래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 파리 패션위크 출장에서 지드래곤이 참석한 패션쇼장이 한 곳 더 있죠. 바로 지드래곤의 친누나이자 패션사업가로 유명한 권다미가 대표로 있는 패션 브랜드 ‘WE11DONE 2020-2021 F/W’ 패션쇼인데요.

권다미는 함께 편집숍 ‘레어 마켓’의 대표를 맡고 있는 정혜진 씨와 함께 자체 레이블 ‘웰던'(WE11DONE)을 론칭하고 파리에서 패션쇼를 열었죠. 권다미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랑스 파리의 패션쇼 백스테이지에서 찍은 사진을 직정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파리 패션위크에서 포착된 권다미와 그의 남편 김민준, 지드래곤은 여느 가족과 다름없이 다정하고 화목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는데요.

공개된 사진에서 권다미는 남편이자 배우 김민준, 동생 지드래곤 등과 브랜드 관계자와 함께 백스테이지에서 포즈를 취하 있죠. 활짝 웃으며 다정한 모습을 보인 권다미, 김민준 부부와 시크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바라보는지드래곤. 특히 쇼 중 찍힌 것으로 보이는 사진에서 김민준과 지드래곤은 연신 즐거운 듯 환하게 미소 지어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듯하게 만들었습니다.

누나의 브랜드 패션쇼장에서 하늘색 슈트를 완벽히 소화하며 여전한 패셔니스타의 저력을 과시한 지드래곤. 누나 권다미를 응원하기 위해 파리까지 날아가는 돈독한 우애 보여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는데요. 지드래곤의 누나 권다미는 지난 2017년 영국 패션 전문매체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 · BOF)’이 발표한 ‘2017 패션 피플 500인’에 이름을 올릴 만큼 패션계에서의 입지가 단단하다고 하죠.

한편 이번 일정을 소화하며 복귀 신호탄을 쏜 지드래곤은 오는 4월 10일 빅뱅 멤버들과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대규모 음악 축제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무대가 버닝썬 사태로 승리의 탈퇴한 이후 첫 완전체 무대이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