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집한줄 알았는데…” 방송가 떠났던 김희애가 돌아올수밖에 없던 진짜 이유

Iris
|
2022.05.12 오전 06:00
|

“취집한줄 알았는데…” 방송가 떠났던 김희애가 돌아올수밖에 없던 진짜 이유

배우 김희애의 남편, 이찬진 대표
벤처기업 ‘한글과 컴퓨터’ 창립자
연애 스토리 및 최근 근황

출처: 뉴스1
출처: mbc ‘사랑과결혼’

대한민국의 명품 배우로 불리는 연기자 김희애 남편이 공개된 뒤 그의 스펙과 재산 현황 등이 최근 다시 화제 되고 있다.

김희애는 1983년 데뷔해 현재까지 연기 활동을 이어온 40년 차 배우이다.

출처: sbs ‘힐링캠프’

우아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를 갖춘 김희애는 1967년생으로 올해 한국 나이 56세이다. 그는 80년대 하이틴 스타로 주로 활동하던 중 2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된 드라마 ‘여심’에서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신세대 스타로 떠올랐다.

김희애는 이후 드라마 ‘내일 잊으리’, ‘아들과 딸’, ‘부모님 전상서’, ‘내 남자의 여자’, ‘밀회’ 등의 작품을 통해 각종 연기상을 휩쓸었으며 2020년 방영된 ‘부부의 세계’에서는 여주인공 지선우 역을 맡아 무시무시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출처: 한국일보

이처럼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배우 김희애는 연기자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오던 중인 1996년 돌연 결혼 발표를 했다. 김희애의 남편한글과컴퓨터 창업자이자 초대 사장으로 유명한 서울대학교 출신 이찬진 씨이다.

비연예인 IT기업 대표가 인기 여배우 김희애와 결혼한다는 소식은 세간을 시끌시끌하게 만들었는데, 이들은 김희애의 형부이자 이찬진의 서울대 직속 선배가 주선을 하면서 처음 만난 것으로 전해진다. 당시 이찬진은 “(김희애를 만나기 전까지) 한 번도 연애도 못해보고 애인도 못 사귀어 보고 일만 했다”라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출처: 중앙일보

김희애는 남편 이찬진 대표를 처음 만났을 때까지만 해도 호감을 갖지 못했지만, 이후 프로페셔널하고 냉철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면서 지적인 매력에 반하게 됐다고 전한 바 있다. 김희애는 최근까지도 “애들 아빠가 뭐 하는 사람인지 몰랐고 지금도 잘 모르겠다”라고 말한 것을 보아 이찬진의 일에 크게 관여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된다.

다만 김희애의 남편이자 ‘한글과 컴퓨터’ 창립자인 이찬진 씨는 지난해 수십억 원대 횡령·배임 혐의로 피소되기도 했는데, 당시 포티스 대표이사 윤 모 씨는 이찬진 씨를 포함한 세 명의 전 대표이사를 고소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4
+1
12
+1
18
+1
46
+1
57

17

  1. 도둑과사는게자랑.

    응답
    • 이것도기사라고 ㅉㅉ

      응답
  2. 공인으로서. 세간에 오르락 내리락하는건 촣지않다라는걸 생각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사연두많을것같은데. 연에인이라는 이목으루 이런 글을접한다는건 아닌듯. 하네요

    응답
  3. 연예인들이 젊고 예쁠때 돈있는 사업자 골라서 결혼해서 호의호식하다가 남편이 사업 잘못되면 대개 이혼하거나 다시 연예계로 돌아온다 이미 젊고 예쁜시절 다지났는데 누가 다시 볼까? 물론 기사에 나은 연예인 얘기는 아니다마는 요즘 개성 많고 젊은연예인 많은데 그냥 집에서 지내면 어떨까 싶다

    응답
  4. 이런기사 쓰지마세요.
    기사수준 떨어집니다.
    허긴 떨어질것도 없죠.

    응답
    • 진짜 수준 떨어진다!

      응답
  5. 이런글을 왜 쓰죠

    .???

    응답
  6. 이런글을 왜 쓰죠??

    응답
  7. 난 오늘도 또 낚였다네.
    그래 이유가 뭐당가요?
    답이 있었나?
    내가 이해를 못한건가?
    왜 이따구로 글쓰기를 할까?
    이렇게라도 돈 벌어여야 하니까
    난 묻고 답도 줬는데
    당신은 오널도 낚시질만…
    고기 많이 낚으셨습니끼?
    많이 낚아 향복하십니까?

    응답
  8. 기사를 쓰다 말었네..사람이 살면서 우여곡절이 많은건데..그냥 응원만 하자..

    응답
  9. 제발 다른사람들 삶을 파헤치려하지말고
    자기삶에 최선을 다하자구요

    응답
  10. 제목 꼬라지봐라…ㅡㄷ

    응답
  11. 우아 카리스마 무시무시한 연기력 대한민국 대표 명품배우…….과장이 너무 심하네요. 연예부기자들 대부분이 대 국민 사기치는 직업인가..

    응답
  12. 김지미 이후 최대어 비연예인 배우자. 격이 있는 배우로 각인 이런 기사에 실망감 딴따라. 팔자는? 너무늦은 복귀 글쎄 고무신 관객없는 현실.

    응답
  13. 이런 기사쓰면 자괴감 안느껴지려나?

    응답
  14. 이 기사 뒤어 잘린 거 아닌가요
    어떻게 이걸로 끝나지? 어이가 없네요

    응답
  15. 남의말 아니면 살수없는세상 인것인가 좀
    안좋은건 덮어줄줄 알고 좋은건 서로
    공유하며 살면 안되는건가~~~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