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공개 연애 시작한 ‘엄친아’ 배우의 재산 수준

 

외모, 성격, 재력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엄친아’ 이승기의 열애설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지난 24일 이다인 소속사 측은 “이다인과 이승기가 선후배 관계로 만나 5~6개월 전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중”이라고 밝혔죠. 이에 결혼 적령기라 불리는 나이에 들어선 이승기가 과연 이다인과 결혼할 것인지 여부와 데뷔 이후 꾸준히 활동을 이어온 그의 재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04년 가수로 데뷔한 이승기는 어떤 길을 걸어왔을까요.

노래, 연기, 예능 부족한 게
없는 엄친아

이승기는 이선희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브 소극장에서 밴드 공연을 하던 중 이선희에게 직접 캐스팅을 당했습니다. 당시 그는 이선희를 못 알아보고 제안을 단칼에 거절한 일화를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죠. 그렇게 이선희의 애제자가 된 그는 20046내 여자라니까로 데뷔하였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연하남 신드롬’, ‘누나 신드롬등을 일으켰습니다.
연예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그는 <논스톱 5>를 통해 연기에 도전하였으며 2006<소문난 칠 공주>에 황태자 역할로 캐스팅되어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시청률이 약 50%에 육박하며 국민 드라마로 등극하게 되고, 이승기는 노래에 이어 연기로도 인정을 받으며 얼굴을 알렸죠.
이후 2007, 그의 합류와 함께 전성기를 맞은 예능 <12> 시즌 1에 섭외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미소년 가수’, ‘연하남등의 이미지가 강했던 그는 <12>에서 국민 허당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남녀노소를 불문한 팬덤을 얻게 되는데요. 당시 <12>은 시청률 10% 내외의 프로그램이었지만 이승기의 합류 이후 40%대로 상승하였죠.

공백기에도 끄떡없는
‘이승기 클래스’

2009년 첫 정극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찬란한 유산>마저 시청률 47%라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대한민국 방송계에서 그의 영향력은 엄청났습니다. 당시 <찬란한 유산>, <12>, 그가 무대에 선 가요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모두 합쳐 시청률 100%의 사나이라는 영광스러운 별명을 얻기도 했죠.
전 국민적 사랑을 받은 그는 금융, 식품, 의류 등 거의 모든 분야의 CF를 섭렵해 12개의 CF 모델로 활동했으며 <12> 이후에도 <강심장>, <신서유기> 등의 예능에서 활약했죠. 더하여 <찬란한 유산> 이후 연기 활동도 쉬지 않고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더킹 투 하츠>, <구가의 서> 등의 드라마의 주연으로 활약하였습니다.
2016년 초 입대 후 201710월 만기 전역한 그는 전역 반년도 채 지나지 않아 예능 <집사부일체>의 고정 멤버로 합류하고 tvN 드라마 <손오공>으로 복귀하였는데요. 복귀와 동시에 2018SBS 연예대상을 수상하고 제작비 250억의 드라마 <배가본드>에 캐스팅되며 여전한 클래스를 입증하였죠.

34세 나이에 가진 재산

말 그대로 모든 방면에서 성공한 만능 엔터테이너인 그가 벌어들인 수입에 관해서도 이목이 집중되었는데요. 그의 주 수입원인 광고 출연료는 약 7억 원 선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식적으로 그가 출연했다고 기록된 광고 개수는 약 50 편입니다.

더하여 가장 최근 출연한 드라마 <배가본드>의 회 당 출연료는 약 1억 5천만 원으로 알려졌으며 16부작인 이 드라마에 출연해 얻은 수익은 약 24억 원 정도로 밝혀졌죠. 또한 2018 연예 대상까지 수상하여 예능인으로서도 주가를 유지한 그의 회당 출연료는 1000~1500만 원 선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역 이후 고정으로 출연한 프로그램만 6개이니 예능 출연료만으로 계산된 연봉 40억 정도이죠.

또한 이승기는 최근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리모델링한 자택을 공개하여 그의 아파트가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는 현재 삼성동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브라운 스톤 레전드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현 시세 30억 원 이상의 아파트이죠.

이승기는 어느덧 데뷔 16년 차로 접어들었는데요. 그는 동료 연예인들도 인정하는 바른 성품과 허당이라는 반전 매력을 뽐내며 국민 연예인으로 자리 잡았죠. 그는 데뷔 이후 단 한 번의 구설수 없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 지금의 위치에 설 수 있었습니다. 만능 엔터테이너 이승기가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