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과 17살 나이차 공개 후 “헤어질 것 같다” 소리들었던 모델 근황

 

여러분들은 어떤 사람과 사랑에 빠지시나요? 외모나 성격도 물론 연애를 결정하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이지만, 사랑에 빠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대화가 잘 통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공통된 관심사가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여기 17살의 나이 차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한 커플이 있습니다. 바로 모델 예정화와 배우 마동석의 이야기인데요. 벌써 6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들의 러브 스토리를 함께 살펴보시죠.


온라인 달궜던 ‘사격녀’
이상형은 ‘못생긴 남자’

예정화는 대학교 졸업 후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며 늘씬한 몸매로 온라인 상에서 소소하게 주목을 받던 인물이었습니다. 오락실에서 사격을 하다 찍힌 뒷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붙은 별칭인 ‘사격녀’로 이름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그녀는 지난 2015년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습니다.

당시 예정화는 섹시한 몸매에 반전 있는 사투리로 남성 시청자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에 그녀의 이상형에도 많은 관심이 모였죠. 그녀는 이상형으로 ‘배가 나오고 얼굴이 포동한 사람’, ‘키가 작고 못생긴 남자’ 등을 꼽으며 자신이 운동을 가르쳐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혀 주변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필라테스 여신이
선택한 남자의 정체

하지만 예정화가 사랑을 나눌 남자 친구로 선택한 이는 과거 미국에서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의 개인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했던 바 있는 ‘몸짱’ 배우 마동석이었습니다. 예정화와 마동석은 무려 17살의 나이차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예정화의 어머니와 마동석의 나이차는 겨우 세 살 정도밖에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열애 사실이 공개되었을 때 다들 “금방 헤어질 것 같다”며 두 사람의 연애에 우려를 표했죠.

이들은 같은 소속사 식구로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졌고, 운동 등의 공통 관심사를 통해 2017년 비로소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애 발표 당시 이들에게는 ‘몸짱 커플’이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었죠. 한편 열애 사실 공개 이후 예정화는 한 토크쇼에서 마동석과 즉석 전화 연결을 진행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마동석은 영화 촬영 중인 바쁜 상황에서도 “정화 씨 잘하고 있어요?”, “힘내요” 등의 말을 전해 사랑꾼의 면모를 가감 없이 드러냈습니다. 


든든한 남자친구 마동석,
관객석에 날린 하트 화제

사실 예정화의 방송 생활은 그다지 평탄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높아지는 인지도와 함께 각종 구설수에 시달렸죠. 특히 평소 SNS를 즐겨 했던 예정화는 지나친 몸매 보정과 크고 작은 거짓말 때문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논란거리가 되어 마음고생을 한 바 있습니다. 이어 지난 2017년에는 출입이 금지된 울타리 안에 들어가 나뭇가지를 훼손한 정황이 드러나 많은 비난을 받았죠. 해당 사건 이후 예정화는 모든 미디어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여러 논란들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곁을 묵묵히 지켜준 것은 역시 남자 친구 마동석이었습니다. 그는 영화 홍보 인터뷰를 진행할 때마다 예정화에 대한 질문을 피하지 않았죠. 특히 2019년에는 “내년에 장가를 갈 계획이다”, “올해 가려고 했는데 스케줄이 안 됐다” 등의 대답으로 그녀와의 결혼을 암시하는 발언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마동석은 추가적으로 구체적인 결혼 계획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영화 무대 인사 등의 공식적인 행사에 자리한 예정화를 위해 객석에 공개적으로 하트를 보내는 등 여전히 식지 않은 애정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한다면 이 사람과···
측근 발언 화제

2019년 마동석은 해가 바뀌면 예정화와 결혼을 할 예정이라고 알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 소식 없이 새해가 찾아오고 말았죠. 이는 지난해 마동석이 마블 스튜디오 영화 ‘이터널스’의 촬영으로 인해 해외에 오랜 시간 체류했기 때문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예정화는 모든 방송은 물론, SNS 활동까지 모두 중단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이들 커플에 대한 소식은 좀처럼 확인할 수가 없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그녀의 측근이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마동석과 예정화의 결혼에 대해 언급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서로 (결혼은) 이 사람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한편 구체적인 결혼 계획이 오가는 단계는 아니라고 덧붙여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불러일으켰습니다.

현재 마동석은 영화 <이터널스> 촬영을 끝마치고 귀국하여 새 영화 <압구정 리포트>에 출연을 확정 지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결혼에 대한 추가적인 언급은 한 바가 없죠. 차기작 소식 만큼이나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결혼 소식도 빨리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fv0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