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을뻔했다” 요즘 핫한 ‘틱톡 한심좌’의 실제 직업 알고보니…

 

SNS를 좀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얼굴을 모를 수 없을 것입니다. 요즘 틱톡, 유튜브 등에서 유행하는 이해할 수 없는 DIY 꿀팁이나 작위적인 영상들을 모두 한 번쯤은 본 적 있으실 텐데요. 이 남자는 그런 바보 같은 영상들을 유머스럽게 비꼬면서 웃음을 유발하죠. 특유의 한심해하는 표정 때문에 우리나라에선 ‘한심좌’라는 애칭이 붙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남자의 정체가 루이비통 모델이라는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은 충격에 휩싸였는데요. 과연 이 남자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틱톡계의 판사, ‘한심좌’

일명 ‘한심좌’라고 불리는 이 인물은 SNS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입니다. 6월 2일 기준 무려 6,400만 대의 틱톡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1,83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있죠. 올해 4월만 해도 틱톡 팔로워가 2,500만 대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한심좌의 급격한 인기 상승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무엇이 그를 이렇게 유명하게 만든 것일까요?

그가 유명해진 것은 바로 ‘틱톡 감성’을 비꼬는 영상 때문이었습니다. ‘틱톡 감성’의 영상이라 함은 간단한 일을 복잡하게 해결하려 드는 영상, 심하게 조작한 티가 나는 몰래카메라 등을 뜻합니다. 바나나 껍질을 정성스럽게 칼로 제거하는 방법, 머그컵 손잡이에 낀 마스크를 빼기 위해 손잡이를 부수는 동영상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도대체 왜 저래?’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허무하고 이상한 영상들인데요.

한심좌는 그런 영상과 함께 우리의 속을 뻥 뚫어주는 평범하고 상식적인 해결책을 보여줍니다. 특유의 한심하다는 표정과 함께 말이죠. 바나나 껍질은 손으로 까고, 컵 손잡이에 낀 마스크는 그냥 빼버립니다. 한심좌 특유의 한심하다는 듯한 표정과 어이없어하는 몸짓은 보는 사람들의 웃음을 유발해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틱톡 한심좌, Khaby Lame

이 한심좌의 본명은 Khaby Lame로 올해 한국 나이 22살로, 2000년생의 이탈리아인입니다. 카비 라메는 아프리카 세네갈에서 태어났지만 한 살 때 이탈리아로 이민 왔다고 합니다. 사실 카비는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좋아했었고 원래는 게임 유튜버가 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게임 비디오는 큰 반응을 얻지 못했었죠.

그가 반응을 얻기 시작한 것은 틱톡에 영상을 업로드하면서부터였습니다. 카비는 작년 5월부터 틱톡에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처음에는 그저 이탈리아의 통행금지 시기에 방에서 할 것이 없어 장난삼아 영상을 올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영상들이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불과 1년 만에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한심좌가 루이비통 모델?

일각에서는 카비가 사실 루이비통 모델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카비는 틱톡을 시작하고 인플루언서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카비는 큰 키와 좋은 비율을 가져 인플루언서로서 패션 매거진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즉, 루이비통 모델이 아니라 몇 매거진에서 화보를 촬영했을 뿐이죠. 화보 촬영에서 루이비통 제품을 착용했다는 문구 때문에 이러한 소문이 퍼졌던 것입니다.

카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글을 살펴보더라도 “매거진에 실린 모델로서 아름다운 경험이었다”라고 언급되어 있을 뿐 루이비통의 모델이라는 이야기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카비의 실제 직업은 무엇일까요? 카비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게임 유튜브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그의 게임 유튜브는 큰 반응을 얻지 못했죠. 현재 카비는 틱톡 및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억 소리 나는 한심좌 수입

현재 SNS에서 가장 핫한 스타입니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틱톡 팔로워가 많은 사람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순위권입니다. 그의 틱톡 팔로워는 현재 6400만을 넘어 실시간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카비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틱톡 팔로워가 많은 사람이며 할리우드 톱스타인 윌 스미스보다도 팔로워가 천만 명 더 많습니다.

엄청난 인기만큼 그의 수입도 어마어마합니다. 셀레브리티들의 자산을 추정하는 사이트 Celebs life reel에 따르면 그의 자산은 100만 달러에서 200만 달러 사이로 추정됩니다. 한화로 10억 원 이상입니다. 그리고 그의 틱톡에 포스팅을 하는데도 엄청난 돈이 필요합니다. Influencer Marketing Hub에 따르면 카비의 틱톡은 포스팅 당 약 10만 달러, 한화 1억 원이 넘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추정치가 몇 달 전임을 감안하면 지금 그의 몸값은 훨씬 비싸졌을 것입니다.

카비 라메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유머러스한 영상으로 전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폭발적으로 인기가 늘고 있는데요. 어린 나이에 빠르게 성장한 그가 앞으로도 쭉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우리에게 웃음을 나누어주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