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같다’ 먹방유튜버 쯔양도 반한 통영 욕지도 여행 스팟

 





쯔양은 은퇴 선언 이후 2개월 만에 통영 욕지도에서 찍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녀는 경남 통영시의 섬 욕지도에서 한 달 동안 시간을 보냈는데요. 쯔양의 욕지도 영상은 수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죠. 오늘은 쯔양이 방문한 통영의 욕지도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쯔양의 애정이 전해진 ‘욕지도’는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욕지도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에 위치한 섬인 ‘욕지도’는 통영을 대표하는 섬 중 하나입니다. 욕지면의 본섬으로 욕지면의 중심이 되는 섬이자 가장 큰 섬입니다. 탁 트인 바다와 기암괴석의 절경을 자랑하는 욕지도의 풍경은 무척이나 아름다운데요. 소박한 동네 산책을 즐기며 한가로운 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욕지도에서는 해수욕은 물론 낚시, 등산도 할 수 있습니다.

욕지도 뷰포인트


욕지도는 섬 전체가 전망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곳곳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중 삼여전망대는 욕지도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인데요. 삼여전망대에서는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섬과 바다 풍경을 바로 앞에서 만나볼 수 있죠. 모노레일 탑승장 인근 ‘비렁길’은 해안산책로를 따라 세 개의 출렁다리를 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 역시 두말할 것 없죠.

모노레일


2019년 욕지도에 모노레일이 개통한 이후 욕지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통영 욕지도의 모노레일은 욕지면 동항리 여객선 선착장에서 해발 392m 천왕산 대기봉을 오르내리는 왕복 2.1km 순환식 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에 탑승하면 욕지도와 다도해 장관이 펼쳐지는데요. 그야말로 그림 같은 풍경으로 욕지도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쯔양이 찾은 맛집



쯔양은 욕지도에서 바다낚시에 도전하기도 했으며 엄청난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그녀가 욕지도에서 방문한 음식점들 역시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해녀촌’은 쯔양이 숨은 골목 맛집으로 소개한 곳입니다. 푸짐한 해물라면과 전복죽, 성게알 비빔밥 등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쯔양은 ‘너무 맛있어’를 연신 외치며 다양한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쯔양은 떡볶이가 먹고 싶다며 주민들에게 추천받은 ‘전원분식’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은 콩국수와 김밥, 우동, 라면, 떡볶이와 같은 분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김밥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쯔양 역시 ‘김밥 맛집’이라며 다른 곳과 김밥 맛이 다르다고 말하기도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