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가수로 거듭난 방탄소년단, 이들도 한 그룹의 백댄서로 활동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바로 2012년에 데뷔한 걸그룹 ‘글램’인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글램은 구설수에 오른 한 사건으로 인해 방탄소년단과 달리 연예계에서 빛나지 못했죠. 이들의 소속사였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이후 지원 자격을 남자로 제한하면서 여자아이돌그룹을 런칭하는 것을 포기하기까지 했답니다. 이들에겐 어떤 사연이 있었을까요? 이들의 최근 근황까지 함께 알아봅시다.

조선일보

글램은 방시혁이 방탄소년단 데뷔 1년 전 선보인 걸그룹으로 진희, 미소, 지연, 다희 4인조로 구성되었습니다. 글램의 데뷔곡 ‘Party(XXO)’는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와 방시혁이 함께 작사, 작곡한 노래인데요. 방탄소년단이 글램 무대의 백댄서로 출연하기도 하면서 당시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실력을 인정받았죠.

뉴시스, 여성신문

하지만 이들이 유명해진 건 바로 멤버 ‘다희’의 불미스러운 사건 때문이었습니다. 2014년 다희는 지인의 소개로 배우 이병헌씨와 사석에서 만났는데요. 이 때 촬영한 동영상을 빌미로 이병헌씨에게 50억 원이라는 거액을 요구하며 협박했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뒤 6개월의 구금생활을 했습니다.

kbs뉴스

이후 글램은 2015년 해체를 결정하면서 데뷔 3년 만에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근 멤버들의 요청으로 팀 해체를 결정했고 전속 계약도 종료했다”며 “멤버 한 명이 불미스런 일에 연루돼 더는 팀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희 인스타그램

이후 다희는 ‘김시원’이라는 이름으로 아프리카 BJ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프리카 BJ 활동 사진을 공개하면서 “처음이라 긴장해서 많이 서툴고 부족할 것”이라며 “많이 가르쳐 주시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다”는 글을 적었습니다. 또 다른 멤버 미소 역시 현재 다희와 다른 인터넷방송 플랫폼을 통해 BJ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이미소구요’를 운영 중입니다.

mnet 쇼미더머니4

지연은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4’ 1차 오디션에서 모습을 드러내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녀는 방송에서 그룹이 해체된 후 돈을 벌기 위해 카페와 식당 등 여러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음악을 포기할 수 없어 쇼미더머니에 지원하였지만, 긍정적인 결과는 얻지 못했죠.

진희 인스타그램

진희는 2016년 영화 ‘형’에 단역으로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최근에는 롱보드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진희는 제8회 롱보드코리아 페스티벌 여자 댄싱&프리스타일 비스폰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글램 공식 유튜브, dramafever news

글램은 당시 방시혁이 리얼리티에 직접 출연하며 자신있게 소개할 정도로 소속사에서 야심차게 선보였던 그룹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선배그룹은 해체되었지만 이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에 집중하면서 큰 인기를 누리게 되었죠. 큰 사건을 겪고 심기일전하여 보이그룹을 육성하고자 하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앞으로 어떤 그룹이 나오게 될 지 기대해봅니다.